"반년의 시간이 흘렀는데도 입양 문의가 없는 아이…이 아이와 평생 함께 할 가족을 찾습니다"

장영훈 기자
2023.06.21 17:05:01

애니멀플래닛instagram_@helpshelter


도대체 이 아이는 어떤 사연을 가지고 있는 것일까. 반년이라는 시간이 흘렀음에도 입양 문의 조차 없는 아이가 있습니다.


유기동물 입양에 앞장서고 있는 엘씨케이디(LCKD) 인스타그램 계정에는 신흥동에서 발견돼 보호소 입소한 유기견의 사연이 소개가 됐는데요.


반년 넘도록 입양 문의가 없었던 이 아이. 다행히 훈련소에 입소할 기회가 생겼다고 합니다.


입소 조건은 "무조건 입양자를 찾아라"라고 하는데요. 훈련을 마치면 입양 갖고을 만나야 할 텐데 이 아이의 평생 가족이 되어주실 분 어디 안 계신가요.


애니멀플래닛instagram_@helpshelter


엘씨케이디 측은 "훈련을 받고도 정작 갈곳을 찾지 못할지도 모른다는 생각에 망설이고 있는게 이기적인 생각일지 모르겠지만.. 이 아이가 다시 시작할 수 있는 기회를 주고 싶은데 용기를 내지 못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한번 더 눈여겨 봐주세요.."라며 "기회를 줄 수 있도록 따뜻한 시선으로 이 아이의 세상을 구해주실 평생 가족을 간절히 기다립니다"라고 주변의 관심을 호소했는데요.


사진 속 유기견에게 따뜻한 도움의 손길을 내밀어 주실 분들은 엘씨케이디 인스타그램 계정(@helpshelter) 프로필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입양은 가족을 맞이하는 일이기에 신중하게 고민하고 또 고민해서 결정해주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의 진심 어린 관심과 문의 부탁 드립니다.



[저작권자 ⓒ 애니멀플래닛,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다 더 좋은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도록
애니멀플래닛을 후원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