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가 토끼라도 되는 줄 아는지 '콩콩' 뛰어서 계단 내려오는 고양이의 중독적인 걸음걸이

하명진 기자
2023.05.12 11:59:45

애니멀플래닛계단을 토끼처럼 '콩콩' 뛰어 내려가는 고양이 / tiktok_@munchkinstevie


고양이는 다른 동물과 달리 한치 앞을 이해할 수 없는 독특한 행동을 잘하는 동물 중의 하나인데요.


여기 자기가 토끼라도 되는 줄 아는지 계단을 '콩콩' 뛰어서 내려오는 고양이가 있어 시선을 끌어 모으게 합니다.


평범해 보이는 고양이 계단 내려오는 영상이 이토록 중독적일 수 있는지 보고 또 보게 되는데요. 생각지 못한 고양이의 계단 내려오는 방법이 화제입니다.


먼치킨 고양이 스티비(Stevie)를 키우고 있는 집사는 자신이 운영하는 틱톡 계정을 통해 고양이가 계단 내려오는 모습이 담긴 영상을 찍어 올렸죠.


애니멀플래닛고양이가 계단 내려가는 방법 / tiktok_@munchkinstevie


공개된 영상에 따르면 고양이 스티비는 여느 고양이들과 달리 독특한 방법으로 계단을 내려오고 있었습니다.


마치 자기 자신이 토끼라도 되는 줄 아는지 일정한 속도로 '콩콩' 뛰어서 계단을 내려오는 것이 아니겠습니까.


얼마나 신나게 뛰어내려오는지 리듬에 맞춰 내려오는 듯한 착각을 불러 일으키게 합니다.


단순해 보이는 고양이 계단 내려오는 영상인데 일정한 속도와 리듬에 맞춰 계단을 내려오는 탓에 멍 때리고 보게 되는데요.


애니멀플래닛보면 볼수록 묘하게 중독 되는 고양이 계단 내려가는 모습 / tiktok_@munchkinstevie


혹시 정말 고양이 스티비는 자기 자신이 토끼라고 오해하고 있는 것은 아닐까요. 아무리 보고 또 봐도 신기할 따름인 고양이 스티비의 계단 내려오는 영상입니다.


생각지도 못한 고양이 스티비 행동에 집사는 "토끼 점프를 하고 있는 모습을 보고 있으면 묘하게 빠져 들게 됩니다"라며 "질리지 않아요"라고 말했죠.


아무리 이해하고 싶어도 이해하기 힘든 독특한 걸음걸이 방법으로 계단을 내려오는 고양이 모습에 반응은 뜨거웠습니다.


영상을 접한 누리꾼들은 "이게 도대체 어떻게 된 건가요", "이게 간으한건가", "묘하게 중독되고 신기함", "힐링이 되는 고양이 영상"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습니다.


애니멀플래닛고양이의 독특한 계단 내려가는 방법 / tiktok_@munchkinstevie


@munchkinstevie My cats hopping down the stairs is the perfect dose of serotonin you didn't know you needed! #fluffycats #rescuecatsoftiktok #serotoninboost ♬ Can't Take My Eyes Off You - Original Extended Version - Boys Town Gang


[저작권자 ⓒ 애니멀플래닛,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