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슴도치 목욕 시켰더니 기분 상했는지 단단히 토라져서 한쪽 구석에 저러고 있습니다"

애니멀플래닛팀
2023.01.26 11:26:33

애니멀플래닛온라인 커뮤니티


자기 허락도 없이 목욕 시켰다는 이유로 기분이 상했는지 단단히 토라져서 한쪽 구석에 얼굴을 숙이고 뒤도 돌아보지 않는 고슴도치가 있어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상에는 '고슴도치 목욕 후기'라는 제목의 글과 사진이 올라와 뜨거운 관심을 한몸에 받았는데요.


공개된 사진 속에는 화장실 한쪽 구석에 얼굴을 파묻힌 채로 뒤돌아 서있는 고슴도치의 뒷모습이 담겨 있었습니다.


사진만 봐도 고슴도치 뒷모습은 마치 "나 지금 단단히 삐져 있으니깐 건드리지 마세요"라고 말하는 듯 보이는데요.


애니멀플래닛온라인 커뮤니티


이날 집사는 고슴도치를 목욕 시켰다고 합니다. 목욕을 시켰더니 기분 상한 듯이 한쪽 구석에 저러고 있었다는 것.


뿐만 아니라 이빨을 보이길래 맹수인 줄 알았다고 하는데요. 친한 척하려니까 버럭 화내는 고슴도치. 아무래도 심기가 대단히 불편했던 모양입니다.


다른 동물과 달리 유난히 예민한 고슴도치 입장에서 목욕은 정말 싫었던 모양인데요. 물론 반대로 목욕을 좋아하는 고슴도치도 있지만 사연 속의 고슴도치는 목욕이 싫었나 봅니다.


한편 이를 접한 누리꾼들은 "귀여운 것 좀 보소", "눈 커지는 것 좀 보세요", "이게 고슴도치 매력인건가", "정말 대박이네요"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습니다.


애니멀플래닛온라인 커뮤니티


[저작권자 ⓒ 애니멀플래닛,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