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금색 몸집에 입 쩌억 벌리고 있는 모습이 '포켓몬스터' 나올 것 같다는 이 생명체의 정체

애니멀플래닛팀
2022.12.13 16:41:19

애니멀플래닛twitter_@Cyasashiku


포켓몬스터에 나올 것 같은 놀라운 비주얼을 가지고 있는 정체불명의 생명체 모습이 담긴 영상이 SNS상에 공개돼 화제를 불러 모으고 있습니다.


트위터상에는 황금색 몸집을 가진 생명체가 입을 쩌억 벌리면서 뻐금뻐금거리고 있는 모습이 담긴 영상이 올라왔죠.


영상 속의 생명체는 포켓몬스터 애니메이션 속에서나 나올 법한 비주얼을 자랑했는데요. 과연 지구상에 존재하는 생명체가 맞을까요.


많은 이들의 궁금증을 자아내게 만드는 이 생명체의 정체는 아홀로틀(Axolotl)이라는 점박이도롱뇽과의 양서류라고 합니다.


애니멀플래닛twitter_@Cyasashiku


멕시코 중부에 위치한 호히밀코호에 주로 서식하는 점방이도롱뇽과의 일종으로 액솔로틀과 우파루파라고 불리기도 한다고 하는데요.


무엇보다 아홀로틀은 번식이 쉽고 잃어버린 신체를 쉽게 재생하고 놀라운 장기이식 능력을 가진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정말 신기하지 않습니까.


다만 안타깝게도 아홀로틀의 개체수가 급격히 줄어들고 있는 상황이라 현재 세계자연보전연맹(IUCN) 위급(CR) 종으로 분류돼 있다고 합니다.


한편 영상을 접한 누리꾼들은 "너무 신기하네요", "정말 지구에 존재한다는 것이 놀라움", "이거 보고 정말 놀랐어요", "말도 안돼. 신기함" 등의 뜨거운 관심을 드러냈습니다.


애니멀플래닛twitter_@Cyasashiku



[저작권자 ⓒ 애니멀플래닛,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