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세청에서 탐지견으로 훈련 받은 리트리버 등 훈려견 20마리가 가족을 찾고 있습니다"

애니멀플래닛팀
2022.10.26 16:13:45

애니멀플래닛관세청


탐지견훈련센터에서 지내고 있는 리트리버 등 훈련견 20마리가 가족을 찾고 있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26일 관세청 관세인재개발원은 탐지견으로 훈련 받은 래브라도 리트리버와 스프링거 스파니엘 등 탐지훈련견 20마리를 민간 분양한다고 밝혔는데요.


이번 분양 대상 훈련견들은 기초 훈련에는 합격했지만 안타깝게도 최종 탐지견에는 들지 못한 훈련견들입니다.


애니멀플래닛관세청


견종으로는 래브라도 리트리버 19마리, 스프링거 스파니엘 1마리이며 기초 훈련을 받았기 때문에 영리하고 사람과의 친화력이 뛰어나다고 합니다.


탐지견훈련센터는 훈련견들이 입양환경에 쉽게 적응할 수 있도록 기본 예절 교육 등을 실시하고 있다고 전했는데요.


또한 입양자를 대상으로 반려견에 대한 기초 소양과 사회화 훈련법 등을 교육하고 입양 이후에도 방문 상담을 지원할 예정입니다.


애니멀플래닛관세청


신청 기간은 10월 26일부터 11월 9일까지이며 신청 접수 뒤 서류 심사와 신청자 면담, 거주환경 현장 심사 등을 거쳐 최종 분양 여부가 결정된다고 하는데요.


입양 문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관세청 및 관세인재개발원 누리집의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탐지견훈련센터로 연락하면 됩니다.


관세인재개발원 김은경 교육지원과장은 "탐지견으로 함께 하지 못해 아쉽지만 훈련견들이 좋은 가정을 만나 반려견으로 행복한 삶을 살길 응원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애니멀플래닛관세청


[저작권자 ⓒ 애니멀플래닛,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