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가을 우리집 강아지랑 같이 탈 수 있는 전용 열차 상품 '강원 댕댕트레인' 나왔다

애니멀플래닛팀
2022.10.13 18:32:43

애니멀플래닛한국관광공사


국내 첫 반려견 동반 가능한 전용 열차 상품 '댕댕트레인'이 나왔습니다. 올가을 사랑하는 우리집 강아지와 함께 특별한 추억을 남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13일 한국관광공사는 강원도관광재단, 반려동물 동반 전문 여행사 펫츠고트래블과 함께 국내 첫 반려견 전용 패키지 기차여행 상품 '댕댕트레인'을 출시했다고 밝혔는데요.


이번에 출시된 강원 '댕댕트레인'은 반려동물 동반여행 수요 성장세에 맞춰 기획한 상품으로 11월 6일부터 12월 5일까지 4회에 걸쳐 운영한다고 합니다.


한국철도공사의 협조로 임시 열차 전량을 빌려 운영한다고 하는데요. 상품은 당일치기와 1박2일 두 가지로 구성됐습니다.


당일 일정은 서울역에서 전용 열차를 타고 영월역에 도착해 연당원, 젊은달 와이파크, 청령포전망대 등을 둘러보고 돌아온다고 하는데요.


애니멀플래닛한국관광공사


1박 2일 일정은 정선 민둥산역에 도착해 하이원리조트에 숙박하고 정선타임캡슐 공원 등 정선 일대를 여행하는 코스로 구성됐습니다.


안전한 여행을 위해 일정 내내 반려견 전문 가이드가 동행할 예정입니다. 또한 열차 내 반려견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놀거리도 마련했다고 합니다.


회차별로 이용할 수 있는 최대 인원은 200명으로 가격은 1인1견 기준 당일상품 8만 1500원, 1박 2일 상품 25만 5000원입니다.


한국관광공사는 여행일정을 모두 마친 후 펫푸드 기업 로얄캐닌과 함께 열차 운영 거리(km)에 해당하는 무게의 사료를 강원도 내 동물 보호소에 기부할 예정입니다.


정용문 공사 레저관광팀장은 "향후 증가하는 반려동물 동반여행 수요에 맞춰 더욱 다양한 반려동물 동반 여행상품을 개발해 국내관광의 새로운 성장동력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저작권자 ⓒ 애니멀플래닛,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