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 보지 않고 고개 옆으로 돌린 상태로 곁눈질 '힐끔' 하며 걸어가던 강아지는 잠시후…

애니멀플래닛팀
2022년 08월 20일

애니멀플래닛reddit


강아지에게 산책은 매우 중요한 일과입니다. 산책을 통해 강아지는 스트레스를 해소하는데요. 또한 에너지를 발산할 수 있어 매우 중요한 일상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그런데 여기 산책을 즐기고 있는 강아지가 있었습니다. 어딘가 조금 이상해 보이지 않습니까. 앞을 보고 똑바로 걷는 것이 아니라 고개를 옆으로 돌린 채 걷고 있는 것.


한참을 곁눈질 힐끔 힐끔하며 산책하던 강아지는 잠시후 대형(?) 접촉사고를 당하고 말았다고 하는데요. 그럼에도 꿋꿋하게 산책을 즐기는 녀석입니다.


애니멀플래닛reddit


해외 온라인 커뮤니티 레딧(reddit)에는 고개를 옆으로 돌리고서는 곁눈질을 하며 산책을 즐기고 있는 강아지 영상이 올라와 눈길을 끌어 모았습니다.


영상에 따르면 강아지는 집사와 함께 산책 중이었는데요. 강아지는 자꾸 고개를 옆으로 돌려서 앞으로 산책 중이었는데요.


이러다가 무슨 일을 당하는 것은 아닌지 걱정됐지만 집사는 하늘에 무엇이라도 있는건가 싶어 가만히 녀석을 놔뒀다고 합니다.


reddit


한참을 걷고 있는데 집사는 눈앞에 벌어진 상황을 보고 그만 웃음이 터져 나오고 말았죠. 고개를 옆으로 돌린 채 걷고 있던 강아지가 주차된 차량에 정면으로 부딪친 것이 아니겠습니까.


차량에 부딪친 강아지는 부끄러웠는지 아니면 집사가 신경 쓰였는지 헤벌쭉 웃으며 집사를 바라봤습니다. 이후 정면을 똑바로 보며 길을 걸었다는 후문입니다.


곁눈질을 하면서 걸으면 위험하다는 사실을 몸소 보여준 강아지. 생각지 못한 강아지 행동에 누리꾼들은 이해할 수 없다며 앞으로 앞 잘 보고 걷길 바란다는 반응들이 줄을 이었습니다.


애니멀플래닛reddit


[저작권자 ⓒ 애니멀플래닛,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