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사가 자기도 모르는 고양이 무릎에 앉혀놓고 예쁘다며 손으로 쓰담했을 때 고양이가 보인 반응

애니멀플래닛팀
2022.08.16 13:15:46

애니멀플래닛twitter_@totomaru_hanmi


고양이 보는 앞에서 다른 고양이를 무릎에 앉혀놓고 예쁘다며 손으로 열심히 쓰담쓰담한다면 과연 고양이는 어떤 반응을 보일까요.


집에서 고양이를 키우는 한 집사는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고양이 보는 앞에서 인형을 무릎에 앉혀 놓은 모습을 촬영해 올려 화제를 불러 모았습니다.


공개된 영상에 따르면 집사는 고양이가 모르는 고양이 인형을 자기 무릎에 올려놓고 고양이가 어떤 반응을 보일지 관찰했죠.


애니멀플래닛twitter_@totomaru_hanmi


집사는 고양이가 보는 앞에서 고양이 인형을 보며 예쁘다는 듯이 손으로 쓰담쓰담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러자 이를 본 고양이의 얼굴 표정은 점점 굳어만 갔는데요. 도저히 안되겠다 싶었는지 고양이는 집사 무릎에 올려져 있는 고양이 인형에게 시비를 걸었습니다.


고양이 표정은 마치 "여기는 내 자리야. 그리고 내 집사라고", "넌 누구냐. 정체를 밝혀라. 왜 내 집사 위에 올라가 있냐"라고 따지는 듯 보였습니다.


애니멀플래닛twitter_@totomaru_hanmi


급기야 입을 크게 벌리며 화까지 내는 고양이. 아무래도 집사가 쓰담쓰담해주자 질투심이 폭발한 듯 보였는데요.


자기 자리라면서 어서 빨리 나오라고 하더니 급기야 앞발 뻗어 고양이 인형을 집사 무릎 밖으로 떨어뜨리는 고양이였습니다.


이처럼 고양이도 알고보면 집사를 그 누구보다 사랑하고 아낀다는 사실을, 다른 고양이한테 사랑 빼앗기기 싫어한다는 사실을 보여준다고 할 수 있겠네요.


애니멀플래닛twitter_@totomaru_hanmi



[저작권자 ⓒ 애니멀플래닛,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