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들 출입 막기 위해 돈 들여서 설치해 놓은 방묘문이 아무런 소용이 없는 이유

애니멀플래닛팀
2022년 08월 12일

애니멀플래닛weibo


집에서 고양이를 키우는 집사 분들이라면 집에 방묘문을 설치해 놓으신 분들이 있으실 겁니다. 방묘문을 설치한 이유는 고양이의 출입을 막기 위한 것인데요.


하지만 방묘문이 100% 완벽하게 고양이들의 출입을 막을 수는 없나봅니다. 여기 돈 들여서 방묘문을 설치해놓았지만 무용지물이 된 경우가 있기 때문입니다.


고양이 5마리를 키우고 있다는 한 집사는 집에 방묘문을 설치해 놓은 현장을 공개했습니다. 고양이들이 자꾸 방에 들어와 말썽을 부리길래 방묘문을 설치한 집사.


혹시나 고양이들이 뛰어넘어 들어오지는 않을까 싶어 일부러 높이가 긴 방묘문을 구입해 설치해놓았는데요.


weibo


하지만 방묘문을 설치해놓은 것이 아무런 소용이 없었습니다. 고양이들이 뛰어넘어 올 수 없도록 높은 방묘문을 설치했지만 뚫려버린 것.


한 고양이가 방묘문 위로 있는 힘껏 뛰어올라가더니 나머지는 매달리다시피 버티고 또 버텨서 결국에는 반대편으로 넘어 갔습니다.


또 다른 고양이는 액체설을 이용해서 방묘문 빈틈 사이를 미끄러지듯이 들어가서 통과하는 등 방묘문을 설치한 의미가 없어져 버렸는데요.


이를 접한 누리꾼들은 "고양이한테 제대로 당했네", "돈 들여 설치한 보람이 없을 듯", "방묘문이 다 뚫려버림", "고양이들 정말 대단하네"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습니다.


weibo


[저작권자 ⓒ 애니멀플래닛,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