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팡이에 의지한 채 천천히 걷고 있는 할아버지의 '걸음 속도'에 맞춰서 걸어가는 강아지

애니멀플래닛팀
2022년 08월 06일

애니멀플래닛reddit


세상에 이런 강아지가 어디 또 있을까. 지팡이에 몸을 의지한 채 걷고 있는 할아버지의 걸음 속도에 맞춰 걸어가는 강아지 모습이 카메라에 포착돼 눈길을 끌어 모으게 합니다.


해외 온라인 커뮤니티 레딧(reddit)에는 한가로운 어느 오후 허리가 굽어져 있어 지팡이에 전적으로 의지한 채 길을 걷고 있는 한 할아버지 모습이 올라왔는데요.


사연은 이렇습니다. 할아버지 옆에는 강아지 한마리가 찰싹 붙어서 졸졸 따라 걷고 있는 것이 아니겠습니까. 강아지는 느린 발걸음으로 걷는 할아버지의 속도에 맞춰 천천히 걸어가고 있었죠.


할아버지께서 몸이 불편하시기 때문에 빨리 걸으실 수 없다는 사실을 알고 있었던 강아지는 먼저 앞서가지 않았습니다. 오히려 할아버지 보폭 속도에 자신을 맞추는 배려심을 보였는데요.


reddit


할아버지도 강아지의 배려 덕분에 자신의 속도대로 걸으실 수 있으셨는데요. 그렇게 할아버지와 강아지는 여유롭게 거리를 걸어다니며 산책을 즐겼다는 후문입니다.


한참 길을 걸어가다가 할아버지께서 가끔 고개를 돌려서 강아지를 쳐다보시기도 하셨는데요. 그 모습은 마치 "괜찮아?", "먼저 가도 되는데?"라고 말하는 듯 보이기도 했습니다.


이처럼 서로가 서로를 배려하면서 거리 위를 걷고 있는 할아버지와 강아지 모습 정말 말할 수 없는 따뜻함을 느꼈다는 반응들이 줄을 이었는데요. 여러분은 어떠셨습니까.


한편 이를 접한 누리꾼들은 "강아지는 하늘에서 내려온 천사가 분명", "할아버지를 향한 사랑이 느껴져요", "역시 강아지는 사랑입니다", "강아지 배려에 감동"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습니다.


reddit


[저작권자 ⓒ 애니멀플래닛,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