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다 아닌 민물 강에서 돌고래가 갑자기 하늘 위로 솟아 올라와 화들짝 놀랐습니다"

애니멀플래닛팀
2022.07.19 14:50:02

애니멀플래닛tiktok_@tashizzlee


바다에 사는 돌고래가 때아닌 강물에서 하늘 위로 솟아 오르는 모습이 카메라에 포착돼 누리꾼들 사이에서 열띤 토론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이게 도대체 어떻게 된 영문일까요. 타샤라 엘리엇(Tashara Elliott)이라는 이름을 가진 한 누리꾼은 자신의 틱톡에 강물에서 솟아 오르는 돌고래 영상을 올렸는데요.


공개된 영상에 따르면 돌고래로 보이는 무언가가 갑자기 하늘 위로 솟아오르는 모습이 고스란히 담겨 있었죠.


애니멀플래닛tiktok_@tashizzlee


이 돌고래는 미국 롱아일랜드사운드에서 약 24km 떨어진 코네티컷주 노리치 마리나에서 발견된 것으로 파악된다고 하는데요.


실제 돌고래는 해양 동물이기 때문에 민물 강에는 거의 나타나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런데 이 돌고래는 몇 시간 동안 강에서 헤엄쳤다는 것.


이와 관련해 코네티컷주 미스틱 수족관 동물구급대원 알렉산드라 코조카루(Alexandra Cojocaru)는 영상 속의 돌고래는 새끼 돌고래로 추정된다고 말했습니다.


애니멀플래닛tiktok_@tashizzlee


새끼 돌고래가 먹이를 찾기 위해 이동하던 팀에서 따로 떨어져 민물 강 유역으로 들어왔을 가능성을 염두한 것입니다.


또한 돌고래가 민물 강에 나타난 것은 매우 이례적이라고 말했는데요. 해양 생물인 돌고래 입장에서 강물은 매우 좋지 않으며 피부와 신체 건강에 문제를 일으킬 수 있기 때문이죠.


한편 국립해양대기청(NOAA)은 미스틱 수족관 측에 돌고래의 상태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할 인원을 파견해야 한다고 권고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tashizzlee When your trying to catch a striper and a dolphin hops on your line lol #Norwich #Ct #Marina #fishing #dolphins ♬ original sound - Tashara Elliott


[저작권자 ⓒ 애니멀플래닛,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