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가 공장에서 일하는 남자의 '바짓가랑이' 붙잡더니 좀처럼 놓아주지 않은 진짜 이유

애니멀플래닛팀
2022.07.01 07:55:29

애니멀플래닛汪喵遊樂園


남자의 바짓가랑이를 붙잡더니 좀처럼 놓아줄 생각을 하지 않는 강아지가 있습니다. 아니, 보다 더 정확하게 말하면 유기견이 있습니다.


도대체 왜 유기견은 남자의 바짓가랑이를 잡고서 놓아줄 생각을 하지 않는 것일까요. 이 둘에게는 도대체 어떤 사연이 있었을까.


사연은 이렇습니다. 한 남자는 자신이 일하는 공장에서 다른 유기견들 사이에서 따돌림을 당하는 유기견을 보고 안쓰러웠습니다.


애니멀플래닛汪喵遊樂園


자연스레 그는 따돌림 당하는 유기견에게 다가가 먹을 것을 챙겨줬고 그렇게 유기견과 남자는 가까운 사이가 되었는데요.


하지만 이들의 관계는 오래가지 못했습니다. 남자가 부득이한 개인 사정으로 인해 공장 일을 그만두게 된 것입니다.


유기견은 곧 그가 떠난다는 사실을 알기라도 하는 것처럼 곧바로 달려와 남자의 다리를 붙잡고 놓아주려 하지 않았죠.


애니멀플래닛汪喵遊樂園


그것도 눈가에 눈물이 글썽거린 채로 유기견은 마치 "떠나면 안 돼..."라고 말하는 듯이 남자를 쳐다봤습니다.


이후 이 남자가 유기견을 데리고 갔는지에 대해서는 알 수 없지만 자신을 사랑하고 아껴준 사람을 알아보는 유기견의 모습은 많은 이들을 울리게 하는데요.


강아지들도 누가 자신을 아껴주고 사랑해주는지 알고 있다는 사실을 절대 잊지 말고 꼭 기억해야 되겠습니다.


애니멀플래닛汪喵遊樂園


[저작권자 ⓒ 애니멀플래닛,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