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작스레 불어난 홍수 때문에 고립된 강아지 구하기 위해 남자는 용기 있는 행동을 취했다

애니멀플래닛팀
2022.05.27 07:15:38

애니멀플래닛youtube_@ViralHog


홍수와 같은 재해가 발생했을 때 위험에 노출되는 것은 비단 사람 뿐만이 아닙니다. 동물들도 위험에 노출되기 마련인데요.


여기 갑작스레 불어난 홍수 때문에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한 채 고립된 강아지를 구하기 위해 용기 있는 행동을 취한 어느 한 남성 모습이 포착돼 뜨거운 박수가 쏟아지고 있습니다.


브라질 산타 카타리나 남부에 위치한 투바란에서 현지 시간으로 지난 5일 홍수가 발생했습니다. 이로 인해 수위가 점점 높아져 미쳐 대피하지 못한 강아지가 고립되는 일이 있었죠.


수위가 낮아지지 않는 이상 강아지가 할 수 있는 일이라고는 아무것도 없었는데요. 다행히도 한 남자가 강아지를 어깨에 얹힌 다음 천천히 물속을 걸어 나오는 모습이 발견됐습니다.


애니멀플래닛youtube_@ViralHog


실제 공개된 영상을 보면 남자의 목까지 물이 차오른 점을 고려할 때 수위가 얼마나 높은지 짐작하게 하는데요.


다행히 남자의 어깨에 안긴 강아지는 차분히 안겨 있었고 그 덕분에 남자는 무사히 혼자 고립돼 있었던 강아지를 구조할 수 있었습니다.


자신의 옷이 젖든 말든 아랑곳하지 않고 남자는 꿋꿋하게 물밖으로 나와 강아지를 안심 시킨 다음 내려줬다고 하는데요. 아무나 하지 못하는 일을 용기 있게 해낸 그의 행동.


영상을 접한 누리꾼들은 "신의 축복이 있기를", "동물에 대한 사랑이 얼마나 고귀한지", "아주 멋진. 수고하셨습니다", "영웅이 망토를 입는 것은 아닙니다" 등의 찬사를 아끼지 않았습니다.


애니멀플래닛youtube_@ViralHog


YouTube_@ViralHog


[저작권자 ⓒ 애니멀플래닛,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