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 묶은 소녀 vs 콧수염 기른 중년 남성"…그림 속에서 보이는 대상은 누구입니까 [심리 테스트]

재미있는 심리테스트
2022년 05월 14일

애니멀플래닛The Minds Journal


같은 그림이라고 할지라도 보는 사람의 성격 혹은 가치관 등에 따라 달리 보일 수밖에 없는데요. 이를 응용해 당신이 누구인지 알 수 있다고 합니다.


여기 평범해 보이는 그림이 하나 있습니다. 처음 이 그림을 보자마자 가장 먼저 눈에 보인 대상은 누구입니까.


그림 속에는 머리를 묶고 있는 소녀의 모습이 보입니까 아니면 콧수염을 기른 중년 남성의 모습이 보입니까.


애니멀플래닛The Minds Journal


지금 여러분께서 보고 계시는 이 그림은 당신의 성격과 정신 연령에 대해 알 수 있는 심리 테스트라고 하는데요.


다시 한번 더 그림을 유심히 살펴보시고 눈에 가장 먼저 들어오는 대상이 누구인지 답해주세요. 그리고 각각 설명을 통해 내 자신의 성격과 정신 연령을 알아보도록 합시다.


실제로 아래 설명과 내 자신이 얼마나 일치하는지 확인해보는 것도 재미있을 것 같네요. 여러분의 결과는 실제 여러분과 일치합니까.


▲ 머리 묶은 소녀


애니멀플래닛The Minds Journal


먼저 그림 속에서 머리를 묶은 소녀의 모습을 가장 먼저 보았다고 답한 당신은 분석적이고 처음보다 조금 더 계산적인 사람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그러는 이유는 여러 번 생각할 시간 없이 결정하는 것을 싫어하기 때문입니다. 정신연령은 어떻게 될까.


머리 묶은 소녀를 본 당신은 마음 속에 아직 성숙하지 않은 어린 아이가 있다는 것을 의미하는데요. 그만큼 당신은 세상을 보는 순수함을 잃지 않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보통 사람들은 성장하면서 내면에 남아 있는 어린 아이의 호기심을 무시하는 경향이 있지만 당신은 그러한 호기심을 잘 보존해 왔다고 할 수 있습니다.


▲ 콧수염 기른 중년 남성


애니멀플래닛The Minds Journal


그림 속에서 콧수염 기른 중년 남성이 보였다고 답한 당신은 예리한 감수성과 큰 공감을 가진 사람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뿐만 아니라 우뇌를 주로 사용하기 때문에 당신은 매우 창의적인 사람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정신연령은 어떨지 궁금합니다.


콧수염 기른 중년 남성을 본 사람은 세상의 많은 부분을 경험했으며 이와 관련해 세상을 있는 그대로 바라볼 수 있는 시야를 가졌다고 할 수 있죠.


즉 쉽게 말해 당신은 성숙하다고 말할 수 있는데요. 당신은 침착하고 겸손하며 현명함을 갖춘 베테랑이라고 감히 말할 수 있겠습니다.


[저작권자 ⓒ 애니멀플래닛,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