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 임신한 엄마 위해서 '볼록' 튀어 나온 배에 자기 얼굴 비비던 고양이는 잠시후…

애니멀플래닛팀
2022.04.30 07:50:08

애니멀플래닛tiktok_@marleytheorphancat


아기를 임신한 엄마를 위해 고양이가 보인 감동적인 행동이 많은 이들에게 잔잔한 감동을 주고 있습니다. 고양이는 어떤 모습을 보였을까요.


사연은 이렇습니다. 한 누리꾼은 틱톡 계정에 임신한 동안 고양이가 자신의 배에 기대어 곁을 지켜주고 있는 사랑스런 모습이 담긴 영상이 올라왔습니다.


영상에 따르면 고양이는 엄마가 임신한 사실을 알고 있는 듯 보였습니다. 하루가 다르게 불어 오른 엄마 배에 머리를 기대 눈을 감고 있는 것이 아니겠습니까.


엄마 배에 날마다 기대어서 잠을 청하고는 했던 고양이는 사실 아기를 지켜주려고 한 것은 물론 애정을 표현한 것으로 보였습니다.


애니멀플래닛tiktok_@marleytheorphancat


아기가 태어난 이후에도 고양이는 오랫동안 아기를 알고 지내왔었던 것처럼 엄마 품에 자는 아기에게 애정 공세를 아끼지 않았다고 하는데요.


혹시나 아기가 부담스러울까봐 조심스레 아기한테 몸을 기댈 뿐 고양이도 엄마 못지 않게 아기를 돌보고 지켜줬다고 합니다.


고양이의 행동 정말 너무 귀엽고 사랑스럽지 않습니까. 엄마가 알려준 것도 아닌데도 불구하고 본능적으로 아기라는 사실을 알고 그 곁에 껌딱지처럼 달라붙어서 지켜주는 고양이.


이처럼 고양이도 알고 보면 하늘에서 우리들에게 보내준 수호 천사가 아닌지 한번쯤 생각해보게 되는 영상이었습니다.


애니멀플래닛tiktok_@marleytheorphancat



[저작권자 ⓒ 애니멀플래닛,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