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와 몸통이 분리돼 있어 수족관 놀러간 아이들이 울고불고 난리 나게 만든 물개

애니멀플래닛팀
2022.04.06 13:08:05

애니멀플래닛imgur


수족관에 놀러간 아이들이 때아닌 울고불고 난리가 났다면 믿으시겠습니까. 눈앞에 머리와 몸통이 분리돼 있는 물개를 보고 놀란 것인데요.


평화롭던 수족관을 순식간에 아수라장으로 만든 물개 사진이 있어 화제를 불러 모으고 있습니다. 이게 어떻게 된 일일까.


이미지 공유 사이트 이머저(imgur) 등에는 머리와 몸통이 분리되어 있는 물개 모습이 담긴 사진이 올라와 화제의 중심에 섰습니다.


공개된 사진 속에는 수족관에서 여유롭게 물 위에 얼굴을 내밀고 있는 물개 모습이 찍혀 있었는데요. 문제는 물개의 머리와 몸통이 분리된 것.


애니멀플래닛imgur


흡사 분리 마술의 한 장면을 떠올리게 하는 모습인데요. 이게 도대체 어떻게 된 일일까요. 정말로 물개의 머리와 몸통이 분리된 것은 아닌지 의심되는데요.


사실은 빛의 굴절로 인해 생긴 일종의 착시 현상이라고 합니다. 즉, 빛의 굴절로 인해 이 같은 사진이 찍혔다는 설명입니다.


빛의 굴절이 일어난 순간 절묘한 각도에서 사진이 찍혔고 이로 인해 물개의 머리와 몸통이 분리된 것처럼 사진이 찍힌 셈입니다.


다만 굴절의 정도가 매우 심해서 놀라울 따름인데요. 사진을 접한 누리꾼들의 반응은 뜨거웠습니다. 누리꾼들은 "나라도 놀랄 듯", "정말 신기하네", "이건 과학이었어"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애니멀플래닛imgur


[저작권자 ⓒ 애니멀플래닛,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