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기동물 입양에 대한 긍정적 인식 확산 위해 '지원 기금 1억원' 기부한 스타벅스

애니멀플래닛팀
2022.02.16 11:19:33

애니멀플래닛스타벅스


스타벅스코리아가 올바른 반려동물 문화 확산 캠페인과 유기동물 입양에 대한 긍정적 인식 확산을 위해 팔을 걷고 나선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16일 스타벅스코리아는 동물자유연대에 유기동물 지원 기금 1억원 기부와 함께 올바른 반려동물문화 확산 캠페인 등에 공동 협력해 나간다고 밝혔는데요.


앞서 스타벅스는 전날인 15일 경기도 남양주시 화도읍에 위치한 스타벅스 더북한강R점에서 동물자유연대에 유기동물 지원 기금 1억원을 기부하는 기금 전달식을 진행했습니다.


참고로 스타벅스는 지난달 더북한강R점을 열며 반려동물과 함께 이용할 수 있는 펫 파크를 선보인 바 있는데요.



이번 전달식을 통해 스타벅스는 앞으로 유기 동물 입양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 및 올바른 반려동물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펫티켓 캠페인을 지원해 나갈 방침입니다.


펫티켓 캠페인은 반려동물과 공공장소에서 함께할 때 지켜야 할 주의 사항과 반려동물을 만났을때의 올바른 행동을 공유하는 캠페인이라고 하는데요.


스타벅스와 동물자유연대는 펫티켓을 전파하기 위한 영상 제작과 고객들에게 제공할 배변 봉투 제작 등 다양한 활동을 이어 나갈 계획이라고 합니다.


애니멀플래닛스타벅스


이밖에도 스타벅스 더북한강R점에서 유기동물 입양을 통해 가족이 된 사연을 가진 반려동물가족 스토리 전시를 진행하는 등 동물자유연대와 유기동물 지원을 위한 다양한 협업도 진행할 예정입니다.


조희경 동물자유연대 대표는 "스타벅스와의 협업 및 캠페인을 통해 국내 반려동물문화에 대한 인식이 개선되기를 희망합니다"라고 고마움을 전했죠.


그러면서 "후원해주신 소중한 기부금은 안타깝게 유기되는 반려동물들이 새로운 삶을 찾을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는데요.


김지영 스타벅스 코리아 사회공헌팀장은 "더북한강R점을 방문하시는 고객분들이 반려동물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면서 올바른 펫문화 캠페인에 동참해주시길 바랍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애니멀플래닛스타벅스


[저작권자 ⓒ 애니멀플래닛,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