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근당바이오 라비벳, 반려동물 위한 신제품 '장 건강&비뇨기 유산균' 출시

애니멀플래닛팀
2022년 01월 14일

애니멀플래닛종근당바이오


종근당바이오가 연구·개발한 반려동물 프로바이오틱스 브랜드 라비벳이 반려동물의 장과 비뇨기 건강을 하루 한 포로 관리할 수 있는 '라비벳 장 건강&비뇨기 유산균'을 출시했습니다.


새롭게 출시한 라비벳 '장 건강&비뇨기 유산균'은 장 건강과 함께 신장과 요로를 비롯한 비뇨기 건강 관리를 돕는 기능성 유산균이라고 하는데요.


'장 건강&피부', '장 건강&관절', '장 건강&구강' 유산균에 이어 네번째로 선보이는 신제품이기도 합니다.


사실 만성신장질환, 요로감염증 등 비뇨기 질환은 반려동물에게 흔히 발생하는 질환 중 하나로 반려동물의 주요 사망 원인 상위권으로 꼽힙니다. 특히 노령고양이 사망원인 1위이기도 하는데요.


비뇨기 질환은 또한 발견할 경우 완치가 어려워 반려동물의 평생 건강을 위협하는 지병이 되기도 하다보니 사전에 미리 예방과 꾸준한 관리가 중요한 것이 사실입니다.


라비벳 '장 건강&비뇨기' 유산균은 장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유산균 4종과 신장 건강을 위한 요독 케어 유산균, 요로 건강에 도움이 되는 파크랜 크랜베리 추출물을 함유해 장 건강과 비뇨기 건강 케어가 한 번에 가능하다고 합니다.


임상시험 결과 7주간 급여 시 IAA, IS, 요소 등 혈중 요독 수치가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난 요독 감소 임상유산균 150억 CFU(Colony Forming Unit, 균총 형성 단위) 투입, 15억 CFU를 보장합니다.


신장 건강이 나빠지면 대장균과 같은 장내 세균이 생성하는 독을 걸러줄 수 없어 치명적인데 신장 기능성 임상유산균은 장내 유해세균과 암모니아 생성을 감소시켜 혈중요소 및 요독 감소를 돕는다는 것.


식약처로부터 요로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을 인정받은 파크랜 크랜베리 추출분말은 체내에서 효능을 발휘할 수 있는 용량인 80mg을 1포에 담아 기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고 하는데요.


이미 신장질환을 겪고 있는 반려동물도 꾸준히 섭취할 수 있도록 나트륨 0%, 인 0.03%, 칼륨 0.04%으로 최소화해 안심하고 먹일 수 있다는 설명입니다.


종근당바이오 라비벳 브랜드매니저는 "이번에 선보인 '장 건강&비뇨기' 유산균은 라비벳이 기존에 케어하던 피부, 관절, 구강에 이어 비뇨기 문제를 돕기 위해 기획됐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1포당 2g씩 낱개 포장되어 휴대와 보관이 용이해 질병 예방은 물론 신장과 요로 질환으로 고생하고 있는 반려동물 건강증진을 돕고 신장이 약한 반려동물에게도 부담 없이 다가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저작권자 ⓒ 애니멀플래닛,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