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 혼자 힘으로 수영하지 못하는 아기 하마가 물속에서 보인 '뜻밖의 귀여운 행동'

애니멀플래닛팀
2022.01.10 07:23:11

애니멀플래닛twitter_@asahiyamazoo1


태어난지 며칠 되지 않아서 아직은 혼자 힘으로 물속을 헤엄치지 못하는 아기 하마가 있었습니다. 수영을 아직 하지 못하는 아기 하마가 물속에 들어가면 과연 어떤 행동을 보일까요.


일본 훗카이도에 들리면 한번쯤 가봐야 한다는 아사히카와시에 위치한 아사히야마 동물원 트위터에는 어미 하마와 함께 물속에서 수영하는 아기 하마 영상이 올라왔습니다.


공개된 영상에 따르면 앙증 맞은 몸집을 자랑하는 아기 하마가 어미 하마와 함께 수영장에서 수영하고 있는 모습이 담겨 있었죠.


문제는 아기 하마가 아직 혼자 힘으로 수영할 줄 모른다는 것. 그러다보니 아기 하마는 물속에서 헤엄치는 어미 하마와 달리 뒷다리를 이용해 물속에 서있었습니다.


애니멀플래닛twitter_@asahiyamazoo1


사실 아기 하마의 경우 수영, 호흡, 다이빙 등의 다양한 기술을 습득해서 태어난다고 합니다. 하지만 아직 아기 하마 혼자 힘으로 수영하는 것은 버거운게 사실.


수영장 물은 상대적으로 얇았지만 아직 너무 작은 아기 하마는 머리를 물밖으로 내밀기 위해 뒷다리로만 조심스레 서서 수영장을 걸어다녔죠.


이에 어미 하마는 아기 하마 주변에서 가만히 있을 뿐인데요. 물속에서 헤엄칠 줄 알았는데 막상 이렇게 또 뒷다리로 걸어다니는 아기 하마를 보니 매우 인상적입니다.


뜻하지 않게 2족 보행하게 된 아기 하마 모습에 누리꾼들은 "아기 하마 귀엽네요", "나중에 분명 수영 잘 할거예요", "포기하지 말기를", "아프지 말고 잘 자라줘" 등의 응원을 보냈습니다.


애니멀플래닛twitter_@asahiyamazoo1



[저작권자 ⓒ 애니멀플래닛,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