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네기반 반려동물 돌봄 커뮤니티앱 '펫봄' 12월 27일 정식 론칭

애니멀플래닛팀
2021년 12월 27일

애니멀플래닛펫봄


우리동네 펫돌봄 커뮤니티이자 반려동물 돌봄앱 '펫봄'이 정식으로 론칭했다는 반가운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27일 펫봄(대표 김도영)은 집에 혼자 있는 상황에 놓인 강아지, 고양이 등 반려동물을 우리동네 이웃들과 함께 돌보고자 마련된 서비스인 '펫봄' 앱을 정식 론칭했다고 밝혔는데요.


지난 11월부터 진행한 사전예약 이벤트를 통해 약 2만 5,000명의 사전 예약자를 확보한 '펫봄'은 강아지의 돌봄이 필요한 보호자는 현재 위치 주변의 돌봄님을 찾아 최대 5명에게 매칭 신청을 보낼 수 있습니다


 가장 먼저 승인한 돌봄님과 매칭되며 예약일시에 맞춰 강아지를 집에 데려다주고 돌봄 종료 후 데리고 오면 된다고 하는데요.


영역동물인 고양이의 경우 보호자가 예약을 완료하면 돌봄님이 집으로 방문해 급식, 배변처리, 놀이 등 기본 케어를 진행하게 됩니다.


반려동물을 사랑하는 성인 누구나 돌봄님으로 활동할 수 있는데요. 성별, 연령, 가구 수, 주택형태, 반려동물 유무 등 기초 정보를 입력하고 '펫봄'이 제시하는 사전 질의에 응답하면 펫봄 관리자가 심사를 진행하게 됩니다.


심사에 통과한 사람은 돌봄님으로 활동할 수 있는 것이죠. 펫봄 측은 사전예약자에게는 27일부터 순차적으로 다운로드 URL을 전달할 예정이며 회원가입 완료 시 스타벅스 커피쿠폰을 지급한다고 하는데요.


 반려동물과 보호자 모두가 편안하고 보다 나은 생활을 누릴 수 있는 것이 목표인 우리동네 펫돌봄 커뮤니티 '펫봄'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애니멀플래닛,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