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발 서로 마주보면서 손놀이 '쎄쎄쎄'하는 줄 알았는데…두 고양이들의 행동 대반전

애니멀플래닛팀
2021년 12월 03일

애니멀플래닛instagram_@catsdad2020


서로 마주보고 있는 상태에서 앞발을 툭툭 치고 있는 두 고양이들이 있습니다. 언뜻 보면 손놀이 '쎄쎄쎄'를 하고 있는 것 아닌가라는 착각을 불러 일으키게 하는 이 모습.


사실은 두 고양이가 서로 싸우고 있는 것이라고 하는데요. 생각지 못한 방법으로 서로 티격태격하고 있는 고양이들 모습이 보는 이들을 웃음 짓게 합니다.


고양이 영상을 전문적으로 올리는 SNS 계정에는 "그들은 정중하게 싸우고 있다"라는 짤막한 글과 함께 영상 하나가 올라왔습니다.


공개된 영상에 따르면 서로 마주보고 있는 두 고양이는 손놀이 '쎄쎄쎄'를 하는 듯이 서로의 앞발을 툭툭 치고 있었죠. 정말 싸우고 있다는 것이 믿기 힘들 정도인데요.


애니멀플래닛instagram_@catsdad2020


하지만 사실 두 고양이는 지금 매우 진지하게 싸우고 있는 중이라고 합니다. 보통의 경우는 서로에게 하악질을 하고 경계하며 공격하는 것이 대부분 고양이들 싸움 패턴입니다.


여기 두 고양이는 보통의 패턴과 달리 그저 앞발만으로 툭툭 손뼉 치듯이 하고 있는 것 아니겠습니까. 보고 또 봐도 믿기 힘든 광경이 아닐 수 없습니다.


만약 제3자에게 이 영상을 보여줬을 때 누가 두 고양이들이 지금 싸우고 있는 중이라고 생각할까요. 보고 또 봐도 신기한데요.


영상을 접한 누리꾼들은 "정말 신사적으로 싸우는 고양이들이네", "노는 줄 알았는데 싸우는 중이라니", "기 싸움이 팽팽하네", "고양이들 매우 신사적"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애니멀플래닛instagram_@catsdad2020



[저작권자 ⓒ 애니멀플래닛,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