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 쇼핑몰 업체 펫프렌즈, '플랫폼 전문가' 윤현신 신임 대표 선임

애니멀플래닛팀
2021년 11월 13일

애니멀플래닛윤현신 펫프렌즈 신임 대표와 반려묘 / 펫프렌즈


반려동물 펫커머스 기업 업체 펫프렌즈가 '플랫폼 전문가'로 통하는 윤현신 전 히어닷컴 대표를 신임 대표에 선임했다고 밝혔습니다.


펫프렌즈는 IT기반의 물류 및 배송 혁신을 바탕으로 반려동물용품을 고객이 있는 곳까지 365일 당일 배송하는 이커머스 플랫폼입니다.


지난 2016년 위치기반 O2O 서비스로 시작해 올해 7월에는 약 1500억원의 기업가치를 인정받으며 사모펀드 IMM프라이빗에쿼티(PE)와 GS리테일에 공동으로 인수되며 대규모 성장자금을 확보한 바 있습니다.


실제로 펫프렌즈는 2시간 내 배송 서비스, 수의사와 전문가가 24시간 대기하며 상담가능한 고객센터, 고객 중심의 맞춤식 큐레이션 서비스를 제공하며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고 하는데요.


작년 매출 314억원을 기록해 전년 대비 168.4% 성장하기도 했습니다. 펫프렌즈는 매출액 기준 반려동물 1위 펫커머스로 자리를 공고히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애니멀플래닛GS리테일


이번에 새로 선임된 윤현신 신임 대표는 서울대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콜롬비아 경영대학원에서 석사학위를 받았습니다.


컨설팅, 소비재 및 온라인 플랫폼 업계 등에서 20년 이상 근무했으며 존슨앤드존슨, 쿠팡, 맥킨지(McKinsey) 등에서 마케팅과 세일즈, 경영 컨설팅에 이르기까지 풍부한 실무지식과 경험을 갖췄다는 평가를 받고 있죠.


대표직을 역임한 히어닷컴은 세계 10개국 보청기 시장에서 데이터와 테크에 기반한 온라인 유통 혁신을 주도하고 있는 글로벌 회사라고 합니다.


펫프렌즈 측은 윤현신 신임 대표가 급성장하고 있는 국내 펫커머스 업계에 대한 통찰력과 데이터 및 테크에 대한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펫프렌즈의 경쟁력을 더욱 견고히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애니멀플래닛,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