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어나서 난생 처음으로 뾰족한 가시 달린 '고슴도치' 본 고양이들이 보인 행동

애니멀플래닛팀
2021.10.11 10:30:03

애니멀플래닛youtube_@Kitten Street


동그란 몸집에 뾰족한 가시가 등에 촘촘히 박혀 있는 고슴도치를 처음 본 고양이들의 모습이 담긴 영상이 공개돼 보는 이들의 시선을 사로잡게 합니다.


유튜브 채널 '키튼 스트리트(Kitten Street)'에는 태어나 난생 처음으로 고슴도치라는 존재를 본 고양이들이 어떻게 행동하는지 관찰한 영상이 올라왔는데요.


앙증 맞은 몸집을 자랑하는 새끼 고양이들은 혼자서 열심히 바닥을 걸어다니고 있는 고슴도치가 신기했는지 조심스레 다가갔습니다.


애니멀플래닛youtube_@Kitten Street


치즈 고양이는 조심스레 고슴도치에게 코를 내밀며 냄새를 맡는 등 누구인지 확인하려는 듯한 모습을 보였죠. 고슴도치는 아무렇지 않다는 듯 그저 주변을 배회할 뿐이었는데요.


고슴도치가 자신에게 다가오자 치즈 고양이는 당황한 듯 살짝 뒷걸음질을 쳤고 고슴도치는 아랑곳하지 않고 냄새를 맡으며 먹을 것을 찾았죠.


회색 고양이도 고슴도치가 신기한지 다가와서는 고개를 좌우 움직이며 고슴도치에게서 시선을 떼지 못했습니다.


애니멀플래닛youtube_@Kitten Street


그렇게 두 새끼 고양이들은 고슴도치를 빤히 바라보며 "넌 뭐하는 녀석이냐", "쟤 뭐하는 거야?"라는 표정으로 지켜볼 따름이었는데요.


아무래도 처음 보는 존재이다보니 성큼 다가가기 조심스러웠나봅니다. 고슴도치가 앞으로 걸어나가자 치즈 고양이는 그 뒤를 졸졸 따라다녔습니다.


회색 고양이도 합류했는데요. 궁금은 하지만 겁이 나서 고슴도치에게 다가가지 못하고 주변을 어슬렁 거리는 두 새끼 고양이들의 모습이 그저 귀여울 따름입니다.


YouTube_@Kitten Street


[저작권자 ⓒ 애니멀플래닛,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