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로 반려견 전용 치주질환 치료제 '캐니돌 정' 출시한 동국제약

애니멀플래닛팀
2021년 09월 15일

애니멀플래닛동국제약


상처 치료제 '마데케솔'로 유명한 동국제약이 수년간 임상연구를 거쳐 국내 최초 반려견 전용 치주질환 치료제를 선보인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15일 동국제약에 따르면 국내 최초로 반려견 전용 치주질환 치료제 '캐니돌 정'을 출시했는데요.


이번에 출시된 동국제약 '캐니돌 정'은 치아지지조직질환과 치은염에 효능과 효과가 있는 동물의약품으로 지난해 4월 농림축산검역본부로부터 품목허가를 받았다고 합니다.


미국수의치과협회(AVDS) 자료에 따르면 생후 3년 이상인 반려견의 80%가 치주질환을 경험하며 치아 관리만 잘해줘도 수명이 20~30% 연장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국펫사료협회 조사결과에서는 질병 치료를 위해 동물병원에 방문한 원인으로 구강 질환이 2위를 기록하기도 했는데요.


애니멀플래닛동국제약


동국제약 '캐니돌 정'은 생약성분인 옥수수불검화정량추출물과 후박추출물이 함유돼 이들 성분이 시너지 효과를 발휘해 잇몸 겉과 속에 한 번에 작용한다고 합니다.


옥수수불검화정량추출물은 잇몸뼈 형성을 촉진 및 치주인대 강화 작용을 돕고 후박추출물은 다양한 과학적 연구를 통해 잇몸병을 유발시키는 치주병인균에 대한 항균 및 항염 효과가 입증됐다는 것이 동국제약 설명입니다.


또한 생약성분이라 장기간 관리가 필요한 반려견의 잇몸병 치료 및 예방에 더욱 효과적이라고 하는데요.


2019년 발표된 동국제약 '캐니돌 정'의 임상실험 결과에 따르면 치주질환으로 내원한 반려견 40마리에 대해 스케일링 직전과 스케일링 이후 4주 및 8주에 각각 치은지수와, 출혈지수에서 임상지표가 개선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동국제약 관계자는 "이번 '캐니돌 정' 출시를 시작으로 가족 같은 반려동물들의 건강을 위해 앞으로도 동물용 의약품뿐만 아니라 헬스케어 관련된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저작권자 ⓒ 애니멀플래닛,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