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8일 세계 고양이의 날 맞아 카카오 '춘식이 선물코드 우체국' 기부 프로모션 실시

장영훈 기자
2021년 08월 06일

애니멀플래닛카카오커머스


카카오커머스가 세계 고양이의 날을 맞아 카카오톡 선물하기와 카카오메이커스를 통해 관련 제품을 출시하고 기부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6일 카카오커머스는 8월 8일 세게 고양이의 날을 맞아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춘식이의 선물코드 우체국'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는데요.


세계 고양이의 날은 매년 8월 8일로 2002년 국제동물보호기금(IFAW)이 고양이에 대한 인식 개선을 위해 제정한 날입니다.


이날 카카오커머스는 길고양이 출신인 춘식이가 우체부로 변신해 연락처를 모르는 고양이들에게 선물을 준다는 콘셉트로 기부 프로모션을 벌인 것.


애니멀플래닛카카오커머스


선물코드는 카카오톡 아이디나 연락처를 몰라도 선물이 가능한 기능입니다. 선물코드로 상품을 구매하면 영문과 숫자 조합의 코드가 생성되는데 이 코드를 상대방에게 전달하는 것으로 선물이 가능합니다.


'춘식이의 선물코드 우체국' 프로모션 6일부터 오는 20일까지 선물하기 내 별도 탭을 통해 진행된다. 해당 탭에서 길고양이들에게 필요한 물품을 선물코드로 구매하면 구매한 상품들은 동물권행동 카라에 기부돼 구조된 길고양이들을 보살피는데 사용된다고 합니다.


또한 이벤트를 친구에게 공유하기만 해도 사료 50g이 선물하기를 통해 기부되는데요. 더불어 카카오메이커스에서도 관련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합니다.


카카오메이커스는 주문제작 플랫폼의 강점을 살려 주문 수량 만큼 제작할 수 있는 POD(Print on Demand) 방식을 활용해 제품을 기획했습니다.


애니멀플래닛카카오커머스


메이커스는 고양이를 소재로 한 웹툰 '냐한남자' 작가 올소와 협업해 웹툰의 주인공인 춘배와 나비를 활용한 티셔츠와 휴대폰 케이스를 선보입니다.


제작 주문은 6일 17시부터 20일 17시까지 가능하며 판매 수익금은 모두 한국고양이보호협회에서 진행하는 '광복냥이캠페인'에 기부됩니다.


광복냥이캠페인은 구내염을 앓고 있어 발치 수술이 필요한 길고양이를 위해 2018년 8월 15일부터 시작돼 매년 진행되는 치료 캠페인입니다.


카카오커머스 관계자는 "앞으로도 각 서비스들을 통해 우리 사회에 좋은 영향력을 줄 수 있는 계기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저작권자 ⓒ 애니멀플래닛,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