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주 '후루룩 챱챱'하고 있는 꿀벌 통째로 들어올려서는 그대로 '휙' 내던지는 말벌

애니멀플래닛팀
2021.07.10 18:08:01

애니멀플래닛Sarah Gorgerat


세상에는 정말 말도 안되는 일이 벌어지고는 합니다. 야외 테이블에서 친구들과 함께 캔맥주를 마시며 이야기를 나누고 있던 사라 고르게라트(Sarah Gorgerat)도 그런 일을 경험했죠.


한참 친구들과 이야기를 주고 받고 있던 순간 어디에선가 '윙윙'하는 소리가 들려왔습니다. 꿀벌 한마리가 날아와 맥주캔에 살포시 다가가는 것.


맥주캔에 앉은 꿀벌은 맥주캔 표면에 흘러내린 맥주를 소리내며 먹고 있었고 그녀는 아무렇지 않다는 듯 가만히 있었는데요.


그저 꿀벌이 맥주캔에 붙어서 흘러내린 맥주를 먹는게 신기해 카메라를 꺼내들었을 뿐이었는데요.



애니멀플래닛Sarah Gorgerat


그때 그 순간 갑자기 어디에선가 노란 말벌이 날아왔습니다. 말벌은 맥주캔에 자리 잡고 앉아서 맥주를 먹고 있던 꿀벌을 붙잡더니 휙하고 내던지는 것이었죠.


꿀벌은 속수무책을 당했고 꿀벌이 눈앞에서 사라지자 말벌은 맥주캔에 붙어서 흘러내린 맥주를 먹느라 정신없었습니다.


물론 조금 전에 던진 꿀벌에 대한 관심도 없었죠. 다행히도 꿀벌은 크게 다치거나 문제 없이 말벌을 피해 사라졌습니다.


맥주 쟁탈에 성공한 말벌은 맥주 주인 사라 고르게라트가 더는 마시지 못하게 철통방어했다고 하네요.


애니멀플래닛Sarah Gorgerat


[저작권자 ⓒ 애니멀플래닛,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