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인 옆에 너무도 앉고 싶었던 강아지는 잠시후 직접 의자 붙잡아 밀기 시작했다

애니멀플래닛팀
2021.06.22 06:50:05

애니멀플래닛imgur


강아지는 인간의 가장 오래된 친구라는 말이 있습니다. 그만큼 다른 동물들과 달리 사람을 좋아하고 잘 따르기 때문인데요.


여기 평소 주인을 너무도 사랑하는 강아지가 있어 눈길을 사로잡게 합니다. 강아지의 귀여운 진면모를 볼 수 있는 움짤이 공개돼 더더욱 화제를 모으고 있죠.


이미지 공유 사이트 이머저(imgur) 등에는 주인 옆에 너무도 앉고 싶었던 강아지가 잠시후 실제로 보인 행동이 담긴 움짤이 올라왔습니다.


애니멀플래닛imgur


공개된 움짤에 따르면 강아지는 주인 주변을 슬금슬금 배회하더니 어디론가 사라졌습니다. 잠시후 한켠에서 의자 하나가 갑자기 움직였는데요.


자세히 들여다보니 강아지가 앞발로 의자를 붙잡은 채로 밀고 있는 것이었습니다. 의자는 점점 주인이 앉고 있는 책상 쪽으로 향했습니다.


의자가 주인 옆에 다다르자 강아지는 기다렸다는 듯이 의자 위로 폴짝 올라가 앉아서는 껌딱지 마냥 주인 곁에 붙어 있는 것 아니겠습니까.


애니멀플래닛imgur


주인은 자신 옆에 앉고 싶어서 손수 의자를 밀고 오는 강아지의 모습이 너무도 귀엽고 사랑스러워 어쩔 줄 몰라했는데요.


얼마나 많이 주인 옆에 앉고 싶었으면 의자를 직접 끌고 올 생각을 했을까요. 정말 똑똑합니다.


이를 접한 누리꾼들은 "꼬리봐 귀여워", "꼬리 살랑거리는거봐. 사랑둥이야", "강아지는 천사야", "똑똑하고 사랑스러워", "이 정도면 진짜 사람이다"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습니다.


giphy_@cuteanimalland


[저작권자 ⓒ 애니멀플래닛,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