짝짓기하자며 달려드는 암사자 피하다가 '중요 부위' 제대로 물려 멘붕 온 수컷 사자

애니멀플래닛팀
2021년 06월 11일

애니멀플래닛reddit


짝짓기하자며 적극적으로 들이미는 암사자를 피해 도망 다니던 수컷 사자가 있습니다. 잠시후 중요 부위를 물려버린 수컷 사자는 시무룩함을 지어 보였고 그 표정이 카메라에 포착됐는데요.


해외 온라인 커뮤니티 레딧(reddit)에는 짝짓기하자며 들이미는 암사자에게 고환을 물려 나라 잃은 표정을 짓고 있는 수컷 사자 모습이 담긴 사진이 올라온 적이 있습니다.


실제로 공개된 사진은 네덜란드에 있는 로테르담 동물원에서 찍힌 사자 부부 사진으로 알려졌습니다. 사진에 따르면 수컷 사자는 잔뜩 지친 기색을 하며 암사자를 피해 다녔죠.


본능을 참지 못한 암사자는 짝짓기 하는 것을 자꾸만 피하는 수컷 사자한테 단단히 뿔이 났는지 참다못해 앞서가는 수컷 사자의 고환을 물어버렸다고 합니다.


애니멀플래닛reddit


생각지도 못한 암사자의 공격(?)에 수컷 사자는 당황한 듯 나라 잃은 표정을 지어 보였고 그 모습이 고스란히 카메라에 담겨 보는 이들을 웃프게 만드는데요.


수컷 사자는 암컷이 발정하면 하루 종일 암컷 곁에 머무르면서 하루에 적게는 20번에서 많게는 40번 안팎으로 짝짓기를 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어떤 수컷 사자는 하루에 60번 넘게 하는 경우도 있다는데요. 반면 암컷은 그때 그때마다 조금씩 다르다고 합니다. 이유야 어찌됐든 사진 속 상황은 생각지 못한 광경이라 충격을 주고 있습니다.


이처럼 동물의 세계는 우리가 아는 이상으로 신기하고 놀라운 일들이 정말 많다는 사실을 새삼 다시금 느끼게 해주는 사진이었습니다.


애니멀플래닛reddit


[저작권자 ⓒ 애니멀플래닛,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ocial AnimalPla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