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로 힘 합쳐서 음료수 환타 뚜껑 불과 10초 만에 '훌렁' 들어 올려서 따는 꿀벌 두마리

애니멀플래닛팀
2021.06.07 13:45:30

애니멀플래닛youtube_@ViralHog


꿀벌 두 마리가 서로 힘을 합쳐서 음료수 병뚜껑을 훌렁 여는 모습이 포착돼 놀라움을 자아내게 만들고 있습니다.


유튜브 채널 '바이럴 호그(ViralHog)'와 영국 일간 데일리메일 등에 따르면 브라질 상파울루에서 꿀벌 두 마리가 환타 음료수 병뚜껑 주변으로 붙어 있는 영상이 올라왔는데요.


공개된 영상에 따르면 꿀벌 두마리가 환타 음료수 병뚜껑 주변에 붙어서는 다리로 열심히 뚜껑을 위로 밀어 올리고 있었습니다.


잠시후 환타 병뚜껑이 훌렁하고 떨어져 나갔는데요. 불과 10초도 걸리지 않고 환타 음료수 병뚜껑을 여는데 성공한 것.


애니멀플래닛youtube_@ViralHog


그것도 사람의 도움을 받지 않고 오로지 꿀벌 두 마리가 서로의 앞다리를 이용해 힘을 합쳐서 병뚜껑을 밀어낸 것인데요.


이 영상을 찍은 것으로 알려진 누리꾼은 "손님에게 받은 탄산 음료를 벌들이 훔쳤어요"라고 설명해 보는 이들을 웃음 짓게 만들었습니다.


한편 하버드대 연구진에 따르면 지난 2018년 벌들이 어떻게 서로 협력하는지 수개월 동안 수천 마리의 꿀벌떼를 관찰한 결과를 발표한 적이 있는데요.


연구 결과를 보면 꿀벌들이 동료가 움직이는 방향을 감지하고 그것을 따라갈 수 있다는 사실을 발견해 화제를 모은 바 있습니다.


애니멀플래닛youtube_@ViralHog


YouTube_@ViralHog


[저작권자 ⓒ 애니멀플래닛,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