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른 바다 물속에서 지느러미 붙잡고서 유유히 헤엄치는 돌고래 커플의 '반전 정체'

애니멀플래닛팀
2021.05.04 11:56:33

애니멀플래닛instagram_@oceanx


드넓은 푸른 바다 물속에서 서로의 지느러미를 붙잡고 유유히 헤엄치고 있는 돌고래 커플 모습이 카메라에 포착돼 놀라움을 주고 있습니다.


비영리 해양탐사 단체인 '오션X' 측은 인스타그램을 통해 바다 물속에서 헤엄치는 돌고래 모습이 담긴 영상을 게재했는데요.


공개된 영상에 따르면 돌고래들이 무리를 지어서 물속을 자유자재로 헤엄치고 있었죠. 한폭의 그림과도 같아 보였습니다.


애니멀플래닛instagram_@oceanx


그런데 잠시후 한 돌고래 커플이 서로의 지느러미를 붙잡으면서 물속을 헤엄치는 모습이 카메라에 포착된 것 아니겠습니까.


마치 연인이라도 되는 듯 두 돌고래는 지느러미를 맞대고서는 한참을 헤엄쳤는데 이 모습을 발견한 에리카 자비스(Erika Jarvis)는 목적지에 도착해 고래목 학자에 연락해 자문을 구했죠.


돌아온 대답은 뜻밖의 내용이었습니다. 커플인 줄 알았던 돌고래들은 암컷과 수컷이 아닌 둘다 암컷이라는 것.


애니멀플래닛instagram_@oceanx


서로의 지느러미를 맞대고 있는 것은 일종의 사회적 유대감을 표현한 행동이라고 하는데요.


두 돌고래 사이의 관계를 정확하기 알 수는 없지만 연인 관계는 분명 아니며 자매지간에서 느끼는 자매애라는 부연 설명입니다.


영상을 접한 누리꾼들은 "물속에서 지느러미 잡는 돌고래는 처음 봐", "웬지 모르게 심쿵 당함", "눈앞에서 보면 더 신기할 듯"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저작권자 ⓒ 애니멀플래닛,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