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먼협동조합, 단백질 함량 높이고 알러지 반응 낮춘 '반려동물 영양간식' 출시

애니멀플래닛팀
2021년 05월 01일

애니멀플래닛애니먼협동조합


반려동물 기능성 식품 제조기업 애니먼협동조합(대표 강혁주)이 곤충을 주 원료로 한 반려동물 영양 간식을 와디즈에서 선보인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1일 애니먼협동조합에 따르면 한국전력공사, (재)함께일하는재단과 함께 단백질 함량은 높이고 알러지 반응은 낮춘 반려동물 영양 간식을 와디즈에서 크라우드펀딩하고 있는데요.


이번 펀딩은 기존에 판매하는 수제쿠키 5종의 기능을 모두 갖춘 멀티 영양 수제쿠키 '완벽하군'과 사료나 간식에 섞어 급여하는 곤충 배합 파우더 3종(눈 건강, 피부 알러지 예방, 다이어트)을 선보인다고 합니다.


두 제품 모두 고소애, 귀뚜라미, 꽃벵이와 22가지 야채를 주원료로 해서 만든 강아지 영양 간식으로 펀딩 수익금은 대구에 위치한 유기동물 보호소 세 곳에 전달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강혁주 대표는 "와디즈를 통해 선보이는 이번 제품은 반려동물이 겪는 생활 질환 개선 및 예방에 초점을 맞춘 간식"이라고 설명했습니다.


그러면서 "곤충은 육·가금류보다 단백질 및 오메가 6.9 함량이 높고 식이 알러지를 일으킬 확률이 적어 반려동물에게 적합한 영양 공급원"이라고 밝혔죠.


애니먼협동조합은 유기동물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2018년 설립된 곳으로 곤충을 주원료로 한 반려동물 식품을 제조합니다.


판매수익금 가운데 일부를 유기동물 보호소 후원, 유기동물 방지를 위한 생명존중 교육 등 반려동물 문화 조성을 위해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한편 크라우드펀딩에 대해 보다 자세한 내용은 와디즈 홈페이지를 통해서 직접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애니멀플래닛,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ocial AnimalPla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