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어나서 볼 일이 없었던 '톱 가오리' 숨겨진 진짜 얼굴 알고보니 이렇게 생겼었다

애니멀플래닛팀
2021.04.25 09:11:36

애니멀플래닛twitter_@TomChivers


지구상에는 수많은 생명체들이 살아가고 있기 때문에 전부를 알기란 쉽지 않은 것이 사실입니다. 여기 세간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바다 생명체가 있다고 하는데요.


한 번도 본적이 없는 숨겨진 진짜 얼굴이 공개됐기 때문이죠. 도대체 어떤 녀석이길래 누리꾼들의 폭발적인 관심을 한몸에 받고 있는 것일까.


세간의 화제와 뜨거운 관심을 한몸에 받고 있는 주인공은 다름아닌 '톱 가오리'라고 합니다.


약 3만명의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는 탐 시버스(Tom Chivers)는 과거 자신이 운영하는 트위터에 톱 가오리 실물이 담긴 여러 장의 사진을 공개한 적이 있는데요.


애니멀플래닛twitter_@TomChivers


공개된 사진 속에는 거대한 톱 모양의 주둥이 아래 숨겨져 있던 톱 가오리의 진짜 얼굴이 선명하게 담겨져 있어 놀라움을 줬죠.


마치 잔뜩 심술난 사람의 얼굴 표정을 고스란히 닮은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키게 만듭니다.


무엇보다도 특히 눈, 코, 입은 물론 표정까지 영락없는 사람의 얼굴을 하고 있어 놀라움을 자아내게 합니다. 보고 또 봐도 정말 신기하군요.


애니멀플래닛twitter_@TomChivers


주로 대서양과 인도양 등지에서 서식하고 있는 톱 가오리는 톱 모양의 주둥이를 통해 주변 물체의 동작을 감지하는 바다 생명체로 알려졌는데요.


특히 톱 모양의 주둥이는 먹잇감을 기절시키는 기능을 수행한다고 합니다.


아쉽게도 현재 톱 가오리는 멸종위기에 처해 있어 보호가 매우 시급한 어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한편 사진을 접한 누리꾼들은 "세상에 미처 생각지도 못한 모습", "누가 봐도 사람 얼굴 아닌가", "내 친구 닮은 듯"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습니다.


[저작권자 ⓒ 애니멀플래닛,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