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 맞아 건강검진 받기 위해 체중계 올라가 몸무게 재는 중인 '귀요미' 아기 훔볼트 펭귄

애니멀플래닛팀
2021.04.14 09:48:35

애니멀플래닛롯데월드 아쿠아리움


따뜻한 봄이 성큼 다가온 가운데 봄 맞이 건강검진을 받는 아기 훔볼트 펭귄 모습이 공개돼 눈길을 사로잡게 합니다.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롯데월드 아쿠아리움에서는 지난 7일 아기 훔볼트 펭귄이 봄맞이 건강검진을 받으러 가고 있는 모습이 담긴 사진을 공개했는데요.


공개된 사진 속에는 사회화 훈련 및 건강검진을 하기 위한 일환으로 다양한 해양 동물 친구들과 만나고 있는 아기 훔볼트 펭귄 모습이 담겨져 있었습니다.


이날 카트를 타고 이동한 아기 훔볼트 펭귄은 건강검진센터에 도착한 뒤 체중계에 올라가 몸무게를 재는 등의 봄맞이 건강검진을 받았죠.


애니멀플래닛롯데월드 아쿠아리움


아기 훔볼트 펭귄은 건강검진센터로 가는 길목에서 마주친 해양 동물 친구들이 신기한지 빤히 바라보고는 했다고 하는데요. 정말 너무 귀엽습니다.


참고로 훔볼트 펭귄은 펭귄과 줄무늬펭귄속에 속하는 펭귄의 일종으로 남아메리카 칠레와 페루 해안에서 주로 서식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훔볼트 펭귄은 주로 바위틈이나 동굴에 간단한 둥지를 틀고 알은 2개 정도 낳는다고 하는데요. 녀석의 배설물은 구아노라고 해서 비료로 쓰이죠.


한편 다음달 9일까지 매주 토, 일 오전 11시 롯데월드 아쿠아리움 디 오션 메인수조 앞에서는 건강검진 가는 아기 훔볼트 펭귄을 만날 수 있습니다.


애니멀플래닛롯데월드 아쿠아리움


[저작권자 ⓒ 애니멀플래닛,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