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 털·냄새 제거해 알레르겐 줄이는 '펫케어' 트롬 세탁·건조기 출시한 LG전자

애니멀플래닛팀
2021.02.03 12:39:22

애니멀플래닛(왼) 자료 사진 / reddit, (오) LG전자


집에서 강아지와 고양이 등 반려동물을 키우는 반려인들에게 희소식이 전해졌습니다.


LG전자가 반려동물의 털과 냄새를 제거해 알레르기를 줄이는 '펫케어' 기능을 갖춘 세탁기와 건조기를 새롭게 출시했습니다.


3일 LG전자는 반려동물을 가족처럼 아끼고 사랑하는 펫팸족의 의류 관리를 위해 세탁기와 건조기에 펫케어 기능을 처음 적용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에 새로 출시된 신제품은 펫케어 기능을 갖춘 세탁 코스와 건조 코스가 있다고 하는데요. 이 코스들은 반려동물 알레르기를 유발하는 대표적 원인 물질인 알레르겐을 제거한다고 합니다.


애니멀플래닛자료 사진 / pixabay


실제 일본의 알레르겐 전문 시험기관(Environmental Allergens INFO & CARE)이 실험한 결과 이 코스들을 이용하면 의류에 남은 개와 고양이 알레르겐이 모두 99.99% 줄어들었습니다.


'LG 트롬 세탁기 스팀 펫'의 펫케어 세탁코스는 애벌세탁, 물을 100도로 끓여 만든 트루스팀, 온수헹굼을 포함한 4중 안심헹굼 등을 통해 옷에 묻은 반려동물의 배변이나 외출 시 묻은 진흙, 잔디 등 생활얼룩을 효과적으로 제거합니다.


반려동물의 냄새 제거에도 유용하죠. 또 같이 출시된 'LG 트롬 건조기 스팀 펫'은 옷에 있는 반려동물의 털 제거 성능이 강화됐습니다.


펫케어 건조코스는 특허 받은 트루스팀을 이용해 의류에 있는 개와 고양이의 체취와 배변 냄새 제거에도 탁월하다는 것이 LG전자 측의 설명입니다.


애니멀플래닛LG전자


LG전자는 트롬 건조기 스팀 펫 구입 시 6개의 건조볼을 기본 액세서리로 제공합니다. 의류와 건조볼을 넣고 건조하면 의류에 붙어 있는 반려동물의 털 제거에 효과적이라고 하는데요.


디자인도 확 달라진 신제품의 용량은 세탁기가 24kg, 건조기가 17kg입니다. 가격은 출하가 기준 각각 185만원, 194만원입니다.


LG전자는 오는 4일 '트롬 세탁기 스팀 펫'을 먼저 출시하고 이달 중에 '트롬 건조기 스팀 펫'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백승태 LG전자 H&A사업본부 리빙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 겸 부사장은 "고객들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맞춤형 의류 관리 솔루션을 선보이며 프리미엄 가전 시장을 주도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저작권자 ⓒ 애니멀플래닛,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