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고픔 못 참고 먹이 찾아 어슬렁거렸다가 주민들이 던진 '불덩이' 맞아 죽은 코끼리

애니멀플래닛팀
2021.01.25 07:40:28

애니멀플래닛twitter_@miscreants in TN


허기진 배를 채우기 위해 먹을 것을 찾아 돌아다니던 코끼리가 주민들이 던진 불덩이에 맞아 죽는 안타까운 일이 벌어졌습니다.


타임스 오브 인디아(Times of India) 등 현지 매체에 따르면 인도 경찰은 불덩이를 던져 코끼리를 죽인 혐의를 받고 있는 주민 2명을 체포하고 1명을 뒤쫓고 있다고 하는데요.


사건은 이렇습니다. 닐기리스 마시나구디 지역의 한 리조트에서 한 코끼리가 어둠을 뚫고 주변을 어슬렁거리고 있었죠.


이 코끼리는 먹이를 찾아 리조트에 내려왔었고 이를 본 주민들은 불 붙은 타이어 등 불덩이를 코끼리 향해 내던지기 시작했습니다.


갑작스런 상황에 당황한 코끼리는 왔단 길을 되돌아가기 위해 발길을 올렸고 서둘러서 숲속으로 몸을 숨겼는데요.


애니멀플래닛twitter_@ThinBrownDuke26


실제 공개된 현장 사진에는 코끼리가 커다란 불길이 붙자 허겁지겁 도망치는 모습이 고스란히 찍혀 있었습니다.


결국 코끼리는 숲에서 쓰러진 채 발견됐고 보호구역으로 이송하던 도중에 끝내 숨지고 말았다는데요.


코끼리를 부검한 결과 나이는 40살로 추정됐으며 등과 이마 등에 심각한 화상이 발견되는 등 불에 의해 죽은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이에 따라 인도 경찰은 남성 2명을 체포해 조사하고 달아난 1명을 공개 수배하는 등 엄벌하겠다는 입장인 것으로 전해졌죠.


한편 인도 코끼리를 비롯한 아시아코끼리는 개체수가 절반으로 급감해 세계자연보전연맹(IUCN) 적색목록에 멸종위기종으로 분류돼 있습니다.



[저작권자 ⓒ 애니멀플래닛,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