밧줄에 꼬리 감긴 채 헤엄치고 있는 고래상어 본 다이버 열심히 끊어보려했지만…

애니멀플래닛팀
2021.01.22 11:18:06

애니멀플래닛youtube_@Guardian News


바다에 내다버려진 굵은 밧줄에 꼬리게 칭칭 감긴 채로 바닷속을 헤엄치고 있는 고래상어가 있습니다.


고래상어는 사람을 보자 자신 좀 도와달라며 가까이 다가갔고 다이버가 칼을 이용해 열심히 밧줄을 끊어보려고 했지만 역부족이었는데요.


그렇게 고래상어는 꼬리에 밧줄이 달린 채로 바닷속을 헤엄쳐야만 했습니다.


애니멀플래닛youtube_@Guardian News


영국 매체 더가디언에 따르면 태국 다이버들이 꼬리에 밧줄이 묶인 고래상어를 발견하고 도와주는 모습이 담긴 영상을 공개한 적이 있습니다.


공개된 영상에 따르면 태국 남부 수랏타니주 코따오섬 인근에서 촬영된 것으로 바다에 들어갔던 다이버들이 고래상어를 발견하게 됩니다.


발견 당시 고래상어 꼬리에는 굵은 밧줄이 묶여져 있었는데 가까이 다가가 확인해보니 꼬리 지느러미 주변이 상처투성이였죠.


애니멀플래닛youtube_@Guardian News


고래상어를 도와주기 위해 다이버들이 칼을 꺼내 밧줄을 끊어보려고 안간힘을 썼지만 워낙 두꺼운 탓에 밧줄은 끊어질 생각조차 하지 않았습니다.


결국 고래상어는 포기하고 유유히 바닷속을 헤엄쳐 지나갔는데요. 그 모습이 담긴 영상을 보니 씁쓸함을 감출 수가 없네요.


한편 수랏타니 주지사는 영상 속에 찍힌 고래상어를 도와달라며 관련 전문가 파견 요청 등을 해양당국에 한 상태라고 하는데요. 이후 어떻게 일이 진행됐는지는 알 수 없습니다.


YouTube_@Guardian News


[저작권자 ⓒ 애니멀플래닛,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