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 온난화로 얼음 다 녹아서 더이상 사냥 못해 오리알 깨먹으며 버티는 북극곰

애니멀플래닛팀
2021.01.13 10:43:35

애니멀플래닛youtube_@NSERCTube


얼음이 다 녹아내린 탓에 더이상 사냥하지 못한 북극곰이 허기진 배를 채우기 위해서 오리알을 깨먹는 모습이 카메라에 포착돼 씁쓸함을 자아내게 합니다.


유튜브 채널 'NSERCTube'에는 오리알을 깨먹고 있는 북극곰 모습이 올라와 눈길을 사로잡았는데요.


원저대학교 연구원으로 일하는 패트릭 야기엘스키(Patrick Jagielski)는 유튜브를 통해서 어느 한 섬에서 오리알을 깨먹으며 허기진 배를 달래고 있는 북극곰을 공개했습니다.


공개된 영상에 따르면 지구 온난화 등의 영향으로 얼음이 녹아내려서 사냥이 어려워진 북극금은 먹잇감을 찾아 헤매다가 오리알을 발견하게 됩니다.


애니멀플래닛youtube_@NSERCTube


북극곰은 굶주린 배를 채우기 위해서 오리알을 깨먹었고 이 때문에 커다란 앞발은 노랗게 물드는 등의 모습을 볼 수 있었죠.


이뿐만이 아닙니다. 허기진 배를 채우기 위해서 쓰레기를 뒤지는 등의 모습이 포착되기도 하는 등 현재 북극곰은 기후 변화에 따른 희생양이 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전문가들은 북극해 등에서 얼음이 녹아내리기 시작하면서 먹잇감들이 충분하지 않게 됐고 이로 인해 바닷새 둥지를 털어 알을 먹는 등의 북극곰들이 점차 늘어날 것이라고 경고하기도 했는데요.


지구 온난화로 인해 삶 전체가 송두리째 바뀌고 있는 북극곰들. 과연 우리는 무엇을 해야 예전처럼 되돌아갈 수 있을까요. 씁쓸한 오늘날 현실입니다.


애니멀플래닛youtube_@NSERCTube


[저작권자 ⓒ 애니멀플래닛,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