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다표범 피해 보트 위로 올라왔다 사람 보고 깜짝 놀라 '파닥파닥' 바다로 돌아간 펭귄

애니멀플래닛팀
2020년 12월 23일

애니멀플래닛youtube_@Media Drum World TV


살려달라면서 바다표범을 피해 보트 위로 올라왔다가 사람들을 보고 화들짝 놀라서 파닥파닥 다시 바다로 되돌아간 펭귄 모습이 카메라에 포착됐습니다.


영국 일간데일리메일에 따르면 겁에 잔뜩 질려 있는 아델리에 펭귄이 바다에서 뛰어올라 사람들이 타고 있던 보트 안에 들어온 모습이 담긴 영상이 공개된 적이 있는데요.


당시 BBC 다큐멘터리 '살아있는 지구'를 촬영 중이던 제작진은 갑자기 바다속에서 튀어 올라온 펭귄의 등장에 당혹감을 감추지 못했죠.


실제 공개된 영상에 따르면 펭귄이 눈 깜짝할 사이 박차고 올라오더니 보트 위에 착지, 무언가에 쫓기는 듯 바쁘게 날개짓을 하다가 다시 바닷속으로 들어갔습니다.


애니멀플래닛youtube_@Media Drum World TV


바다표범을 피해 보트 위에 올라왔다가 사람들이 있는 것을 보고 화들짝 놀라서 다시 바다에 들어간 듯 보였는데요.


촬영 감독 마크 달리오(Mark Dalio)는 "보트 주변 물속에서 큰 레오파드 바다표범이 있었습니다"라며 "아마도 공격 받던 펭귄이 이를 피하기 위해 올라온 것 같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이런 경우는 난생 처음이었습니다"라며 "정말 놀라운 광경"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제작진과 함께 동행했던 동물 박사 패트릭 에이버리는(Patrick Avery) "보트 위로 뛰어오르는 것이 더 안전하다고 생각한 것 같습니다"라고 설명했습니다.


애니멀플래닛youtube_@Media Drum World TV


YouTube_@Media Drum World TV


[저작권자 ⓒ 애니멀플래닛,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