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 광고모델 소비자 선호도 2위 이효리…1위는 '개통령' 강형욱

애니멀플래닛팀
2020년 11월 18일

애니멀플래닛(왼) instagram_@hyoleehyolee, (오) instagram_@hunter.kang


'개통령'으로 유명한 반려견 훈련사 강형욱이 반려동물 광고모델 선호도 조사에서 1위를 차지하며 가장 선호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18일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가 실시한 반려동물 양육가구의 미디어 콘텐츠 이용행태 조사에 따르면 강형욱은 반려동물 관련 제품 및 서비스 광고와 어울리는 모델로 가장 높은 48%의 지지를 얻었는데요.


강형욱 뒤를 이어 이효리(7%), 신동엽(5%), 이경규(4%), 아이유(2%) 등 순으로 나타났습니다.


반려동물 광고모델로 강형욱에 대한 소비자 태도 조사 결과 '믿음이 간다'(89.4%), '호감이 간다'(83.9%) 등이었다. '강형욱이 이용하는 펫푸드에 관심이 간다'는 응답도 71% 였는데요.


반려동물 양육인들이 주로 시청하는 반려동물 미디어 콘텐츠는 TV 프로그램이 79.4%로 가장 많았고 그 뒤를 이어 유튜브 67.6%, SNS 39.3% 등이었습니다.


TV 프로그램의 전반적 만족도는 86.4점으로 평가됐으며 속성별로는 '유익한 정보' 항목이 90.5점, '향후 시청 의향'이 88.3점, '흥미와 재미'가 87.6점 등으로 각각 나타났습니다.


관련 콘텐츠의 주요 시청 이유는 '정보를 얻기 위해'가 45.3%로 가장 높았 그 뒤를 이어 '예쁘고 귀여운 동물을 보는 것이 좋아서' 25.4%, '흥미롭고 재미있어서' 22.3% 등이었습니다.


[저작권자 ⓒ 애니멀플래닛,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ocial AnimalPla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