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이 쓰다가 내다버린 비닐봉지 입에 걸려 고통 속 몸부림치는 새끼 돌고래

애니멀플래닛팀
2020.11.05 12:50:08

애니멀플래닛youtube_@The Dodo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편의에 의해 사용하고 있는 비닐봉지가 해양 동물들에게는 흉기로 돌아가고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신가요.


여기 무심결에 쓰다가 버린 비닐봉지에 입이 걸려 고통 속에 몸부림치는 새끼 돌고래의 모습이 카메라에 포착돼 보는 이들을 안타깝게 하고 있습니다.


동물 전문 매체 더도도(The dodo)는 유튜브 채널을 통해 비닐봉지가 입에 걸린 채로 물속에 헤매고 있는 돌고래 모습이 담긴 영상이 올라온 적이 있는데요.


공개된 영상에 따르면 입에 비닐봉지가 걸린 새끼 돌고래는 균형을 잃고 빙글빙글 돌고 있는 것 아니겠습니까.


애니멀플래닛youtube_@The Dodo


새끼 돌고래는 어떻게 해서든 비닐봉지를 벗겨보려고 애썼지만 움직이면 움직일수록 비닐봉지는 새끼 돌고래 얼굴을 더욱 감길 뿐이었습니다.


이대로 방치할 경우 새끼 돌고래가 먹이를 먹지 못하고 굶어죽을 수도 잇는 위험한 상황 속에서 다행히 인근을 지나가던 사람에 의해 목숨을 구할 수 있었습니다.


보트를 타고 있던 사람이 뜰채로 새끼 돌고래를 건져 비닐봉지를 벗겨준 것입니다. 자칫 잘못하면 목숨을 잃을 수도 있었던 것입니다.


우리가 쓰다가 버린 비닐봉지에 의해 생사가 오고가는 해양 동물들의 오늘날 모습. 참으로 많은 것을 생각하게 만드는 영상이었습니다.


애니멀플래닛youtube_@The Dodo


YouTube_@The Dodo


[저작권자 ⓒ 애니멀플래닛,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