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쿠 반려동물 브랜드 넬로, 건강 위한 펫 가전 매출 '껑충'…다양한 제품으로 확대

애니멀플래닛팀
2020.11.03 12:37:22

애니멀플래닛쿠쿠전자


쿠쿠전자가 지난해 론칭한 펫 브랜드 넬로의 매출이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3일 쿠쿠전자에 따르면 넬로의 대표 제품인 '펫 에어샤워 & 드라이룸'과 '펫 스마트 급수기' 매출이 크게 늘어났는데요.


먼저 '펫 드라이룸'의 3·4분기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약 40% 증가했으며 지난 7월 출시된 '펫 급수기' 9월 판매량도 전월 대비 114%나 증가하며 매출 호조를 보였습니다.


'펫 드라이룸'은 매일 목욕이 힘든 반려동물의 털에 붙은 미세먼지와 오염물질을 털어내는 에어샤워 기능과 독자적인 기술력으로 개발한 트윈 팬으로 목욕 후 반려동물의 털을 30분간 완벽히 말려주는 건조 기능을 갖춘 제품입니다.


청결은 물론 건강까지 챙길 수 있어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정에서 커다란 인기를 얻고 있으며 특히 반려동물을 씻기기는데 어려움을 겪는 고령자에게는 필수템으로 자리잡고 있는데요.


'펫 스마트 급수기'는 반려동물이 물을 마시는데 편리하게 설계돼 인기입니다.


반려동물의 음수량을 높이고 가장 편안한 자세로 물을 마실 수 있는 워터 슬로프를 적용, 출수구가 높고 음수부는 낮아 물이 계속 흘러내리는 구조로 설계한 것입니다.


애니멀플래닛쿠쿠전자


음수부인 워터트레이는 삼각형 형태로 물이 넓게 퍼지도록 설계돼 한 번에 여러 동물이 함께 물을 마실 수 있고 워터트레이의 높이 또한 반려동물들이 편안하게 물을 마실 수 있도록 설정됐습니다.


또 카본 정수 필터가 탑재돼 있어 물속의 부유물, 잔류염소, 유기화합물 등을 효과적으로 제거하여 더욱 안전하고 깨끗한 물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뛰어난 염소 제거 성능으로 후각에 민감한 반려동물들이 거부감 없이 물을 마실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입니다.


이처럼 매출이 급증한 것은 생활가전으로 제품력에 대한 신뢰를 쌓아온 브랜드에서 펫 제품을 출시하고 반려동물 행동 전문가(훈련사), 수의사 등 전문가 집단의 조언을 받아 반려동물의 특성을 고려해 제품이 개발된 점이 실적 증가의 원인이라는 분석입니다.


한편 쿠쿠는 넬로의 펫 제품을 가전 외 유모차, 하네스와 같은 일반 용품으로 다양하게 확대해 나가고 있습니다.


또한 제품을 관리하는 보호자들의 편의를 고려해 급식기의 건조제, 급수기의 필터, 유모차의 패드 등을 주기적으로 배송 받아 교체 할 수 있는 렌털 서비스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쿠쿠전자 관계자는 "반려동물 보호자들에겐 아파도 말을 못 하는 동물들의 건강을 살피고 관리해 주는 것이 가장 중요한 이슈"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넬로는 그동안 다양한 가전제품으로 쌓아온 기술력을 펫 가전으로 확대하고, 동물들의 행동적, 신체적 특성을 고려해 개발된 제품으로 펫팸족 모두의 건강과 행복을 지켜나갈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저작권자 ⓒ 애니멀플래닛,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