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증샷 찍겠다며 멸종위기 직면한 '거북이 등껍질'에 올라타고 즐거워하는 남성

애니멀플래닛팀
2020.11.03 08:26:09

애니멀플래닛kknews.cc


낚시 도중에 잡힌 멸종위기 직면 거북이의 등껍질에 올라타고 환하게 웃는 어느 한 남성 모습이 포착돼 분노를 자아내게 하는 일이 있었습니다.


태국 현지 매체들에 따르면 한 남성은 바다거북의 등껍질에 올라탄 뒤 지느러미를 한껏 움켜쥐고서는 마치 말을 타는 듯한 모습을 보여 충격을 줬는데요.


바다거북은 괴로운 듯 어떻게 해서 발버둥 치려고 애썼지만 남성의 무게에 좀처럼 빠져나오지 못했는데요.


애니멀플래닛kknews.cc


이를 아는지 모르는지 등껍질에 올라탄 남성은 즐거워하는 모습이었습니다.


또한 바다거북이가 발버둥치면 칠수록 오히려 남성은 등을 세게 눌렀습니다. 바다거북은 얼마나 고통스러웠을까.


당시 모습은 해양 생태계 보호 단체(Nakawe Project Global)가 공식 SNS를 통해 공개하면서 세상에 알려지게 됐는데요.


애니멀플래닛kknews.cc


누리꾼들은 살아있는 거북이를 괴롭히는 남성의 행동에 분노하면서 이또한 엄연한 동물학대라고 목소리를 높였습니다.


한편 세계자연보전연맹(IUCN)에 따르면 전 세계 서식하고 있는 바다거북 7종 모두 연안 개발과 무분별한 환경오염 등으로 산란지가 줄어들면서 멸종위기에 직면한 상황입니다.


멸종위기에 직면한 만큼 엄격한 보호가 절실하지만 지금 이 순간에도 수많은 바다거북들이 인간들에 의해 목숨을 잃어가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애니멀플래닛,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