낚싯줄에 묶여 꼼짝도 못하는 거북이 끌어 안고 있는 바다표범 사진 속 '반전 진실'

애니멀플래닛팀
2020.10.12 11:46:01

애니멀플래닛Beat J Korner


눈에 보이는 것만이 전부가 아니라는 사실을 보여주는 사진이 있습니다. 바다표범과 바다거북이 사진이 바로 그 사진 중 하나인데요.


여기 서로를 마치 친구처럼 꼭 끌어 안고 있는 바다표범과 바다거북 사진이 화제의 중심에 섰습니다.


이 사진은 캐나다 브리티시 컬럼비아주 출신 해양 사진작가 비트 코너(Beat Korner)가 몇 년전 하와이 올로왈루 해변에서 수영을 즐기다가 촬영한 사진이라고 합니다.


사진작가 비트 코너에 따르면 그는 태평양 몽크 바다표범과 푸른 바다거북이 함께 있는 것을 목격했습니다.


애니멀플래닛Beat J Korner


당시 푸른 바다거북이는 앞쪽 지느러미부터 입 부분까지 낚싯줄에 얽혀 있어 제대로 움직일 수 없는 상황이었죠.


잠시후 이를 본 바다표범이 다가왔고 그렇게 꼭 끌어안 듯 달라붙어 있었다고 하는데요.


사진상으로 봤을 때 이 둘은 서로 친구처럼 다정해보입니다.


하지만 사진작가 비트 코너는 바다표범이 바다거북과 씨름하며 잡아먹으려는 듯한 행동을 보였다고 설명했습니다.


애니멀플래닛Beat J Korner


즉, 언뜻 봤을 때 낚싯줄에 묶여 움직이지 못한 바다거북을 바다표범이 다정하게 포옹해주는 듯해 보이지만 사실은 그렇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반면 바다거북은 놀라거나 도망치려고 하지 않고 오히려 침착하게 계속해서 헤엄쳐 나가려고 했다는데요.


사진을 촬영한 비트 코너는 "바다표범과 바다거북의 만남을 목격할 줄은 몰랐습니다"라고 상황을 전했습니다.


한편 사진을 접한 누리꾼들은 "보기 드문 광경", "왜 바다거북을 도와주지 않았나요", "눈에 보이는게 전부는 아닌 듯"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습니다.


애니멀플래닛Beat J Korner


[저작권자 ⓒ 애니멀플래닛,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