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댕댕아, 산책가자!"…수원시, 9월부터 시작하는 '반려동물 문화교실' 참여자 모집

애니멀플래닛팀
2020.08.17 10:57:31

애니멀플래닛수원시


수원시가 반려동물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확립하고 성숙한 반려동물 에티켓·문화를 확산하기 '반려동물 문화교실' 참여자를 모집합니다.


시는 교육인원 마감 시까지 모집하며 반려견을 키우는 수원시민 누구나(반려견 동반 참여) 문화교실에 참여 신청을 할 수 있는데요.


신청방법은 수원시 홈페이지 '분야별 정보→교육→수원시교육통합검색→반려동물 문화 교실'에서 원하는 시간대 강좌 선택해 신청하면 됩니다.


반려동물 문화교실 '댕댕아, 산책 가자!'는 수원시동물보호센터에서 다음달인 9월 1일부터 오는 11월 26일까지 매주 화·목요일 오후 1~3시 10분, 오후 3시 30분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주 5회씩 총 48회 운영합니다.


애니멀플래닛수원시


강사는 키움애견센터 대표 이웅용 소장이며 기본예절과 산책 노하우 등을 강의하며 수강료는 무료입니다.


수원시는 반려동물 문화교실 참여를 통해 실습 위주의 교육을 통해 반려동물의 이상행동을 현장에서 즉시 교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습니다.


또한 올바른 반려동물 에티켓 숙지로 반려동물로 인한 소음 등 이웃 간 갈등도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가 되는데요. 관심 있으신 분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한편 2020년 7월 31일 기준으로 수원시에 등록된 반려견 수는 5만 9,820마리입니다.


[저작권자 ⓒ 애니멀플래닛,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