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대비 쏟아지던 날 거리 한복판서 품에 유기견 꼭 끌어안고 비 홀라당 맞고 있는 소년

애니멀플래닛팀
2020년 01월 07일

애니멀플래닛新浪网


하늘에서 장대비가 쏟아지던 어느날 거리 한복판에서 홀로 유기견을 꼭 끌어안은 채 비를 맞고 있는 소년이 있었습니다.


도대체 소년은 무슨 사연이 있길래 우산을 쓰지 안은 채 유기견을 끌어 안고서는 비를 흠뻑 맞고 있었던 것일까요?


사진 속에는 앞이 안보일 정도로 쏟아지는 빗속 사이로 한 소년이 부동자세로 유기견을 앉고 있는 모습이 담겨져 있었습니다.


애니멀플래닛新浪网


당시 길을 지나가던 한 행인은 비를 홀딱 맞고 있는 소년을 보고는 감기에 걸리지는 않을까 걱정돼 빨리 자신에게로 오라고 소리쳤죠.


하지만 소년은 장대비 소리 때문에 안 들렸던 것일까. 행인의 외침에도 불구하고 몸을 계속 웅크릴 뿐이었는데요.


잠시후 품안에 안겨 있던 유기견이 얼굴을 빼꼼 내밀고는 어딘가를 쳐다보는 것 아니겠습니까.


알고보니 소년은 추위에 벌벌 떨던 유기견이 눈에 밟혀 집에 데려갔다가 엄마가 집에서는 절대 강아지를 못 키운다는 말에 뛰쳐나왔던 것이었습니다.


애니멀플래닛新浪网


유기견을 발견한 곳에 다시 갔지만 차마 녀석을 혼자 두고 올 수 없었던 소년은 그렇게 한동안 유기견을 품에 안은 채 비를 맞았다고 하는데요.


소년의 진심을 알았던 것일까요. 유기견도 아무런 미동도 하지 않은 채 가만히 소년의 품에 안겨 있었습니다.


한편 당시 찍힌 사진은 비가 오는 날이면 누리꾼들 사이에서 재조명되며 시간이 지난 지금까지도 많은 이들의 눈시울을 붉히게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애니멀플래닛,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