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친 앞발에서 피가 나자 직접 약사 찾아가 '치료 해달라'고 부탁한 유기견

애니멀플래닛팀
2019년 12월 25일

애니멀플래닛twitter 'badores'


약국 출입문 앞에 서성이던 강아지는 약사가 밖으로 나오자 마치 당연하다는 듯이 다친 앞발을 척하고 내밀었습니다.


다친 앞발에서 피가 나자 혼자 직접 약국을 찾아와 치료 좀 해달라고 부탁하는 떠돌이 강아지가 누리꾼들의 뜨거운 관심을 한몸에 받고 있는데요.


지난 6월 동물 전문 매체 더도도는 터키 이스탄불에서 약국을 운영하고 있는 약사 바누 젠지즈(Banu Gengiz)에게 벌어진 일을 소개했습니다.


애니멀플래닛twitter 'badores'


사연은 이렇습니다. 약사 바누 젠지즈는 평소처럼 근무하고 있던 어느날 떠돌이 강아지 한마리가 약구 문 앞에서 꼬리를 흔들고 있는 모습을 발견했습니다.


하도 강아지의 행동이 이상해서 그녀는 강아지에게 줄 먹이를 들고는 약국 출입문 앞으로 다가갔는데요.


앞에 딱하니 서자 녀석은 마치 당연한다는 듯이 왼쪽 앞발을 내미는 것 아니겠어요.


애니멀플래닛twitter 'badores'


자세히 들여다보니 앞발에 난 작은 상처에서 피가 흐르고 있는 것을 발견한 그녀는 곧바로 상처를 소독하고 약을 발라준 뒤 항생제를 투여했습니다.


강아지는 자신이 치료 받고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다는 듯이 모든 치료 과정을 꿋꿋하게 받았는데요.


자신을 치료해준 그녀가 고마웠는지 이내 몸을 옆으로 드러누우며 애교를 선보이는 것 아니겠습니까. 너무 귀엽지 않나요?


애니멀플래닛twitter 'badores'


약사 바누 젠지즈는 현지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치료를 끝내자 강아지가 고맙다는 듯이 자리에 누워 '당신을 믿는다'라고 말하는 것 같았습니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불행히도 보호소 운영 때문에 강아지를 집에 데려갈 수는 없어요"라며 "녀석을 사랑해줄 가정이 생길 때까지는 최선을 다해 돌봐줄 생각입니다"고 덧붙였습니다.


약국 출입문 앞으로 가서 자기 좀 다쳤다고 치료해달라고 꼬리를 흔드는 것은 물론 고맙다고 애교 부리는 녀석. 부디 아프지 말고 좋은 주인을 만나 오래오래 행복했으면 좋겠네요.


[저작권자 ⓒ 애니멀플래닛,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