댕댕이가 아기를 사랑한다는 결정적인 증거

애니멀플래닛팀
2019년 12월 16일

애니멀플래닛imgur


강아지를 키우는 분들이 자주 듣는 질문 중에 하나가 바로 ‘아기와 함께 강아지를 키워도 정말 괜찮나요?’라는 질문이라고 합니다.


일각에서는 아기를 키울 때 강아지와 함께 키우는게 안 좋다며 함께 키우는 것을 만류하는 경우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는데요.


과연 정말로 아기와 강아지를 함께 키우면 안 좋은 걸까요? 또 일각의 우려처럼 강아지가 아기를 헤치는 일이 벌어지고는 하는 걸까요?


애니멀플래닛imgur


실제 아기를 키울 때 강아지를 데리고 있으면 면연력을 높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정서발달에도 도움이 된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미국 뉴멕시토대학의 로버트 비어러 심리학 박사는 어린이 126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강아지를 키우는 어린이가 훨씬 더 높은 수준의 공감 능력이 있음을 증명해보였는데요.


그렇다면 강아지가 아기를 헤치는 일이 생긴다는 주장에 대해서는 어떻게 반박해볼 수 있을까요. 여기 아기 곁에 강아지를 두면 벌어지는 일들을 담은 사진이 있습니다.


애니멀플래닛imgur


강아지가 아기를 헤칠 거라는 주장에 대해 100% 반박할 수는 없겠지만 우려와 달리 강아지들은 아기를 또 다른 집사로 바라보기 때문에 그 누구보다 알뜰살뜰히 챙김을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공개된 사진 속의 강아지들 모습 어떠세요? 모두들 하나같이 약속이라도 한 듯 아기와 함께 교감하며 그 곁을 지키고 있는 모습. 너무 감동적이지 않나요.


그러면 아기 곁에 강아지를 두면 벌어지는 모습을 담은 사진을 함께 감상해보시죠. 참고로 귀여워서 심장마비가 올 수 있으니 꼭 주의하시구요. 이상 애니멀 플래닛이었습니다.


애니멀플래닛


애니멀플래닛


애니멀플래닛imgur


[저작권자 ⓒ 애니멀플래닛,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