콧구멍에 뱀장어 끼어 있는데 신경 1도 안 쓰고 졸리는지 눈 껌벅껌벅하는 바다표범

애니멀뉴스팀
2019년 11월 28일

애니멀플래닛NOAA / Brittany Dolan, NOAA Permit


콧구멍에 뱀장어가 들어가 있는 바다표범이 발견되면서 뜨거운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뱀장어가 콧구멍에 들어간 주인공은 미국 하와이 북서쪽 제도에서 살고 있는 멸종위기종 몽크바다표범인데요. 어쩌다가 바다표범 콧구멍 안에 뱀장어가 끼인 것일까요?


하와이 몽크바다표범 연구프로그램 연구팀(Hawaiian Monk Seal Research Program)은 지난해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뱀장어가 콧구멍에 낀 바다표범을 구조했다는 소식을 전한 적이 있습니다.


당시 공개된 사진 속에는 콧구멍에 뱀장어가 끼였는데도 전혀 신경 쓰이지 않는지 오히려 나른나른 졸려하는 바다표범의 모습이 담겨져 있었습니다.


애니멀플래닛NOAA / Brittany Dolan, NOAA Permit


연구팀은 바다표범을 포획, 콧구멍에서 뱀장어를 빼는데 성공했습니다. 바다표범 콧구멍에 끼여 있던 뱀장어는 안타깝게도 구조되기 직전 이미 눈을 감았는데요.


문제는 바다표범의 콧구멍에 이처럼 뱀장어가 끼인 사고가 처음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구체적인 사고 원인을 알 수 없지만 현재로서는 바다표범의 사냥 방식 때문으로 추정될 뿐입니다.


바다표범의 경우 산호초나 바위, 모래 속에 주둥이를 밀어 넣어 뱀장어처럼 숨기 좋아하는 먹이를 찾아 먹기 때문이라는데요.


사냥하는 도중 화들짝 놀란 뱀장어가 바다표범 콧구멍에 들어갔을 거라는 추측입니다. 콧구멍에 뱀장어가 끼인 바다표범. 보면 볼수록 정말 신기합니다.


애니멀플래닛NOAA / I. Nimz, Hawaiian Monk Seal Research Program, NOAA Permit


[저작권자 ⓒ 애니멀플래닛,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기영상 more
Social AnimalPla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