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 좋아하는 집사들 소장욕구 자극하게 만드는 스타벅스 '고양이발 머그컵'

애니멀뉴스팀
2019년 11월 18일

애니멀플래닛weibo


국내 스타벅스에서도 내년에는 제발 좀 출시해줬으면 좋겠다는 전설의 머그컵이 있습니다. 바로 '고양이발 머그컵'인데요.


지난 3월 중국 스타벅스는 머그컵 내부가 고양이 발모양을 하고 있는 일명 '고양이발 머그컵'을 199위안(한화 약 3만 3,043원)에 선보여 화제를 불러 모은 적이 있습니다.


당시 한정판으로 딱 4일간 온, 오프라인에서 판매된 '고양이발 머그컵'은 일반 머그컵에 비해 10배 이상 비싼 가격임에도 불구하고 당시 선풍적인 인기를 끌어모았죠.


애니멀플래닛weibo


초기 1000개 물량이 판매 시작 6초만에 매진되는가 하면 다음날 판매된 3000개도 공지 1초만에 매진되는 등 폭발적인 반응을 한몸에 받았는데요.


급기야 스타벅스 매장에 '고양이발 머그컵'을 사려고 매장 밖으로 긴 줄이 서는 것은 물론 밤을 세우는 텐트족까지 등장하기도 했었습니다.


그렇다면 스타벅스가 선보인 '고양이발 머그컵'이 도대체 어떤 머그컵이길래 이토록 중국인들이 열광했던 것일까요?


애니멀플래닛weibo


스타벅스가 선보인 '고양이발 머그컵'은 벚꽃잎이 프린팅된 투명한 머그컵 안쪽에 고양이 발모양의 유리 모형이 이중으로 설치돼 있었는데요.


색깔 있는 음료를 담으면 마치 고양이의 발 색깔이 해당 음료색으로 보이는 독특한 디자인 덕분이 고양이 집사들은 물론 젊은층의 폭발적인 반응을 끌어모았다고 합니다.


제품 사진을 보고 있노라면 정말 소장 욕구를 자극하게 하는데요. 내년 봄 우리나라 스타벅스에서도 만나볼 수 있을지 사뭇 기대가 됩니다.


[저작권자 ⓒ 애니멀플래닛,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기영상 more
Social AnimalPla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