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농장 식용견 구조 작업에 나섰다가 충격적인 실태 지켜본 '개훌륭' 강형욱의 한마디

애니멀플래닛팀
2019년 11월 17일

애니멀플래닛KBS 2TV '개는 훌륭하다'


'개는 훌륭하다' 강형욱과 이경규, 이유비가 개농장의 충격적인 실태를 보고는 할말을 잃고 말았습니다.


18일 방송되는 KBS 2TV '개는 훌륭하다'에서는 국제동물보호단체 '휴메인 소사이어티 인터내셔널(HSI)'과 함께 개농장 구조 작업을 펼치는 모습이 그려지는데요.


이날 '개는 훌륭하다' 출연진이 마주한 개농장의 현실은 한마디로 충격적이었습니다.


애니멀플래닛KBS 2TV '개는 훌륭하다'


사람들에게 이용만 당하다 버려진 투견, 번식견들부터 평범한 반려견으로 살다가 보호자의 변심으로 버려진 유기견까지 총 90여 마리의 강아지들이 배설물을 처리하기 쉽게 만든 일명 '뜬장'에서 제대로 된 치료도 받지 못한 채 방치되어 있었던 것입니다.


개농장의 충격적인 현실을 지켜본 이경규와 이유비는 미안함과 안타까움에 말을 잇지 못했는데요. 강형욱은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식용견을 번식하는 곳을 식용견 농장이라고 부르지만, 한편으로는 사람이 만든 강아지 분리수거장 같은 곳입니다"


애니멀플래닛KBS 2TV '개는 훌륭하다'


사람들이 마음대로 만들고, 사고, 또 마음대로 버려 상처 입는 강아지들의 안타까운 현실을 꼬집은 것입니다.


'개는 훌륭하다' 출연진 3인방은 국제동물보호단체 HSI와 함께 구조 작업에 돌입했는데요. 이날은 강아지들에게 '제2의 생일'을 선물해주는 날인만큼, 여느 구조 현장과 달리 따뜻함이 감돌았다는 후문입니다.


한편 이경규와 이유비도 HSI 구조 전문가의 조언 아래 상처 입은 강아지들을 구조하기 위해 두 발 벗고 나선 KBS 2TV '개는 훌륭하다'는 오는 18일 오후 11시 10분 방송됩니다.


[저작권자 ⓒ 애니멀플래닛,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친구들이 좋아하는 콘텐츠
Social AnimalPlanet